[사진자료]카페 드롭탑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의 커피전문점으로 선정
▲‘2012 소비자의 선택’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부문 대상 수상 


[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최고의 장소, 최상의 커피를 표방하는 카페 드롭탑(DROPTOP, www.cafedroptop.com)이 국가브랜드위원회 등이 후원하고 한국리서치가 조사한 '2012 소비자의 선택' 베스트브랜드 대상에서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카페 드롭탑은 고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할 수 있는 고급스럽고 모던한 매장 분위기와 함께 최상의 맛과 풍미를 살린 원두를 비롯, 다양한 사이드 메뉴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소비자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왔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드롭탑은 이번 수상의 영예를 기념하고, 전국의 예비 창업자들에게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드롭탑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보다 많이 제공하고자 릴레이 가맹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가맹 사업 설명회는 오는 10월 31일부터 3일 동안 매일 오후 2시 서울과 부산, 광주에서 이어질 예정이다.

 

지방 도시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가맹 사업 설명회에서 드롭탑은 자사의 차별화된 가맹 맞춤형 토탈 서비스와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한 커피전문점 시장 성장가능성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매장 개설에서 금융서비스 지원 상담까지 원스탑으로 제공하는 특별한 시간도 마련했다. 드롭탑은 올해부터 하나은행과 업무제휴를 맺고 카페 창업을 희망하는 가맹점주에게 최대 8천만원까지 창업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첫 번째 설명회는 10월 31일 서울 드롭탑 본사에서 개최되며, 11월1일에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센텀사이언스파크 빌딩 4층에서, 다음날인 2일에는 드롭탑 광주 충장로점에서 열린다. 커피전문점 가맹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 신청 후 참석이 가능하며, 드롭탑 공식 홈페이지(www.cafedroptop.com)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전화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본사에서 실시하는 가맹사업설명회는 예비 창업인들에게 보다 많은 사업 성공 노하우와 쉽게 접할 수 없는 유용한 창업정보를 얻어 가실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며 “앞으로도 드롭탑은 본사와 전국 4개 지사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좀 더 많은 지역의 예비 창업자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론칭 초창기부터 톱스타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해 공격적인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는 드롭탑은, 각매장이 위치한 지역에 기반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운영을 돕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현재는 1년 6개월 여 만에 전국 70여개의 매장을 계약완료 했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