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 IBC Life Sciences가 주최하는 생물의약품 개발 및 제조 컨퍼런스(Biopharmaceutical Development & Production Week 2013)가 2월25일부터 3월1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헌팅턴 비치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생물의약품의 생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신 방법과 다양한 문제를 극복하고 생물의약품 업계가 주목하는 새로운 분자 생산을 가속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각종 전략이 소개된다.

의약품 개발의 업스트림(Upstream) 부문과 다운스트림(Downstream) 부문, 분석적 연구개발, 품질, 규제, 엔지니어링, 제조 등의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연구자와 기업 임원 800명 이상이 한자리에 모이는 컨퍼런스로, 네트워킹과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이다.

또한 다양한 문제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술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전시회 및 포스터 발표도 예정되어 있으며, 65개 이상 전시기업의 인사와 직접 만날 수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네트워킹 세션과 리셉션, 비치 파티 등이 예정되어 있다.

논의 주제를 살펴 보면 우선 기조강연으로 ▷생물의약품에 관한 규제 ▷항체 제조 ▷원재로 ▷바이오시밀러 전망 ▷분석 기술 관련 문제 등에 대해 다루게 되며, 방법(Methods) 분야에서는 ▷새로운 체제에서의 프로세스 승인과 지속적 검증 ▷위탁 제조와 기술 이전 방법을 이용한 생물의약품 생산 개선 ▷분석 기술에 대한 향후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준비 ▷원재료 품질의 변동성을 관리하고, 공급망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 ▷바이러스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을 이용하여 오염 리스크를 경감하고, 규제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한 방법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분자(Moleculars) 분야에서는 ▷의약품 개발 업스트림(Upstream) 부분의 기존 프로세스 개선과 새로운 프로세스 설계 ▷차세대 다운스트림(Downstream) 프로세스 도입에 의한 생물의약품의 신시대로의 이동 ▷개발의 신속성, 비용 효율, 유사성 문제에 대응가능한 바이오시밀러 개발 ▷제조 전략과 수명주기 관리 기준을 충족시키는 미래형 시설 도입 ▷항체약물결합체(ADC)의 개발 및 상업적인 성공을 위한 방법 개선 ▷이중특이성항체의 설계, 개발, 제조 방법 전환 등에 대한 컨퍼런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글로벌인포메이션 조영하(☏02-2025-2995, yhjo@gii.co.jp)에게로 문의하면 된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