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문화·Book
인디 음악 전문채널 ‘KISS 인디뮤직 스페셜’ 개국

라디오키스로고
[환경일보] 박종원 기자 = 음악 전문 방송국 ‘Radio KISS’가 음반 유통사 미러볼뮤직’, 힙합 전문 커뮤니티 리드머’, 인디 레이블 영기획’, 음악전문 웹진 웨이브와 함께 ‘KISS 인디뮤직 스페셜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채널을 36일 선보인다. 이 채널은 국내 음악 시장의 저변을 넓힘과 동시에 대중들에게 인디 음악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부여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스카이라이프 채널 848번에서 만날 수 있는 ‘KISS 인디뮤직 스페셜은 국내 인디씬의 음악을 중심으로 록, , 포크, 일렉트로니카,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개성있는 DJ들의 진행과 특색 있는 코너들에 담아 청취자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새 앨범을 발매한 뮤지션이나 신인을 초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인디FM 아티스트 스페셜’, 힙합과 R&B 장르 노래를 소대하는 이 음악이 뜬다’, 주목할 만한 인디 뮤지션을 초대하는 (WACK) 라디오’,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중반까지의 인디 음악을 소개하는 ‘20세기 소년등의 프로그램들이 편성돼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채널 내 모든 코너는 장르 음악에 정통한 전문가와 아티스트가 직접 음악을 선곡하고 진행하여 인디씬의 생생한 음악과 소식을 접할 수 있다.

 

‘Radio KISS’는 앞으로도 채널에 참여할 레이블, 웹진, 기타 음악 관련 단체 등을 더욱 늘려갈 계획이며, 스카이라이프 뿐만 아니라 ‘Radio KISS’가 운영하는 IPTV, 지역 케이블 방송 등의 여러 오디오 채널에서도 인디 뮤직 스페셜의 청취가 가능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과 스마트폰에서 방송을 청취할 수 있는 ‘K 플레이어에도 채널을 공급해 이동 중에도 언제나 청취가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

 

pjw@hkbs.co.kr

박종원  pjw@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종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22회 아름다운 화장실 대상’ 시상식 개최
수원에서 첫 얼음 관측
[포토] ‘2020 국제기후금융·산업컨퍼런스’ 개최
[포토] 실내환경 및 생활방역 발전 방향 컨퍼런스 개최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