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맞춤형 자금관리서비스

▲외환은행은 법인고객에게만 제공되었던 외환은행만의 특화된 맞춤형 자금관리서비스인 'KEBiNet'을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확대 시행한다.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외환은행의 서비스가 대폭적으로 확대 시행된다.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 www.keb.co.kr)은 그동안 법인고객에게만 제공되었던 외환은행만의 특화된 맞춤형 자금관리서비스 'KEBiNet'을 개인사업자 고객에게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외환은행의 특화된 맞춤형 자금관리서비스인 'KEBiNet'서비스는 인터넷뱅킹 서비스(이체/집금, 공과금납부, 해와송금, 수출입, 전자결제, 카드 등)를 기본으로 국내/외 외환은행 및 타행에 개설된 계좌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GCMS)를 제공하고 있으며, 맞춤형 화면, 다양한 결재기능, 영문 서비스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5월초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 결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업무가 가능할 예정이며, 특히 여러 사업장에 복수사업자 번호를 보유하고 있는 개인사업자를 위한 손쉬운 자금관리 서비스 기능 역시 추가 예정이다.

 

외환은행 e-금융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개인사업자 대상 외환은행만의 특화된 맞춤형 자금관리서비스인 'KEBiNet' 확대 시행에 이어 세무관련 전문지식이 부족한 소상공인 및 개인사업자 앞 세무자료 관리는 물론 세무신고까지 가능한 세무지원 서비스도 곧 시행 예정"이라며 "사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한 다양하고 특화된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발·적용을 통해 기업고객의 진정한 성장 파트너로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자 한다"고 각오를 밝혔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