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진1
▲외환은행은 지난 20일 남한산성에서 '일社 일山 가꾸기 운동'을 실시했다.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외환은행(은행장 윤용로, www.keb.co.kr)은 섬김과 나눔의 경영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남한산성에서 '일社일山 가꾸기 운동'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일社 일山 가꾸기 운동'은 외환은행이 1985년부터 약 20여년간 환경보호운동에 동참하기 위하여 전행적으로 실시하여 온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날 윤용로 행장을 비롯한 외환은행 직원 100여명은 남한산성을 찾은 등산객들에게 '이웃사랑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의 ‘허브 씨앗’을 선물했고, 2개조로 나뉘어 서문과 북문으로 돌아오는 등산로를 따라 쓰레기 수거 활동 등 환경정화활동을 벌였다.

 

또한 따스한 봄의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남한산성을 찾은 많은 등산객들과 인사를 나누며 외환은행의 환경보호 활동을 알리기도 했다.

 

이날 '일社일山 가꾸기 운동'에 참가한 윤용로 은행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가 어느 때 보다 강조되고 있는 시점"이라며 "외환은행 역시 고객은 물론 사회와 이웃에 대한 감사와 나눔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열린 은행이 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윤용로 은행장은 "오늘 '일社일山 가꾸기'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과 국토사랑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참가 직원들을 위한 격려도 잊지 않았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외환은행은 외환은행나눔재단은 물론 본점 각 부서 및 영업점 차원에서 글로벌 나눔, 이웃사랑, 인권, 환경,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정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여 왔다"며 "향후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고객과 함께 동반 성장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외환은행의 2013년도 상반기 '일社일山 가꾸기 운동'은 4월20일부터 5월25일(5월18일 제외)까지 매주 토요일 총 5회 시행할 예정이다.

 

ljy@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