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_비볼코리아_08월30일jpg
[환경일보]오성영 기자 = 여성의 나이가 40대가 되면 다양한 신체적 변화, 노화현상이 시작된다. 노화되기 시작하면 갱년기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아 최근 갱년기 치료방법에 여성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여성갱년기는 난소노화로 인해 폐경기를 전후해 배란과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원활하게 생산되지 않아 발생한다.

 

갑작스런 짜증과 우울감, 안면홍조와 무기력감, 식은 땀과 수족냉증, 두통, 건망증, 뼈의 노화로 인한 골다공증 등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난다. 생활에 지장 될 정도로 심한 갱년기 증상은 드물지만 세부증상은 개인차가 있고 쉽게 줄어지지 않는다.

 

누구나 꼭 한번 경험하게 되는 갱년기는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시기나 증상은 다르지만 치료에 효과적인 방법들을 생활화하거나 갱년기 호르몬제, 갱년기에 좋은 약, 의료기기 등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갱년기 치료에 좋은 방법은 평소에 갱년기를 예방하는 생활수칙을 지키는 것이다.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 위주의 곡류 식습관으로 균형 있는 영양식을 먹도록 해야 한다. 또 적당한 운동과 충분한 숙면, 휴식으로 신체리듬 회복에 신경을 써야 한다.

 

베리안30솔루션(미즈케어 솔루션)은 수술이 필요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천연요법과 함께 병행하여 부작용 없이 몸의 탄력과 건강을 찾을 수 있고, 손상된 신경의 재생과 질 근육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안전하고 반영구적인 검증된 갱년기 치료방법이다.

 

이는 괄약근운동(케겔운동), 국소내외부(G스팟, 음핵 등) 및 주변 신경감각의 발달, 호르몬 대체요법, 청결 콜라겐 혈액순환, 좌훈, 식단조절 등 다양한 요법을 병행해 주는 치료법으로 진행된다.

 

비볼코리아(www.kegelclinic.kr) 관계자는 “현재 중년 여성의 갱년기 치료방법은 다양화되어 있어 치료에 큰 문제는 없다”며 “이보다 갱년기 여성의 인식개선과 이해가 수반되어야 하며 평소 긍정적인 사고방식으로 생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베리안30솔루션은 질 괄약근 수축력과 이완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는 바이오피드백 기능을 추가적으로 가지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가능하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