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3』 터키 이스탄불 현지 봉화군 홍보관 운영 봉화 정병화 기자


□ 오는 8. 31 ~ 9. 22일(23일간) 터키 이스탄불 현지에서 『이스탄불 –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13』행사의 일환으로 봉화군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홍보관 운영은 봉화군 관계 공무원 3개조 4명이 1, 2, 3차에 걸쳐 현지 출장 근무 할 예정이다.



□ 이번 엑스포행사 개막식은 8. 31(토) 20:00 이스탄불 현지에서 있었으며, 개막식 행사에 박노욱 봉화군수도 참석 하였다.



□ 개막식에 참석하기 전 군수와 관계자분들은 봉화군 홍보관을 비롯하여 경북 도 23개시군 홍보관을 돌아보았으며, 근무자에게 우리군을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도록 격려하였다.



□ 터키 이스탄불에 열리는 이번행사에 해외 관광객 20여만명정도 몰릴 것으로 조직위원회에서는 전망하고 있으며, 우리군에서도 생활반상기 유기세트, 삼육두유제품, 자동차브레이크 패드, 슬라이스 표고버섯, 국화차 세트 등 다양하게 농,특산품을 전시운영하고 있으며,



□ 또한 안내지도 등 봉화군 홍보 리플렛을 터키어 및 영문판으로 제작하여 현지 관광객들에게 홍보하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봉화군을 해외에 보다 더 많이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