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홍승희 기자 = CJ제일제당이 영양성분과 원료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블리스터(Blister)형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 블리스터형 건강기능식품

▲CJ제일제당이 영양 성분과 원료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블리스터(Blister)형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했다.

 

블리스터는 제품이 잘 노출될 수 있도록 앞쪽은 투명 플라스틱을 사용하고 뒤쪽엔 판지를 이용하여 제품설명을 담은 포장 방식을 말한다. 기존의 박스포장방식보다 제품설명이 더 크고 자세히 표기되어 있어 알아보기 쉬운 것이 특징이다.

 

건강기능식품은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하므로 제품설명에 대한 소비자의 의존도가 높다. 하지만 대부분 건강기능식품은 박스포장형태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이 한 눈에 제품설명을 알기 어려웠다.

 

박스형태의 포장은 제품을 설명할 수 있는 면적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영양 성분과 주요기능 설명을 작고 빼곡하게 표기해 놓았기 때문이다. 이에 건강기능식품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제품 설명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제품을 점차 블리스터 포장으로 바꾸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CJ제일제당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제품 5종을 블리스터형으로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블리스터형 건강기능식품은 홈쇼핑, 방문판매 등 전통적인 유통채널을 벗어나 대형마트에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소포장 방식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이 마트에서 장을 보며 부담 없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이 블리스터 형태로 출시한 제품은 전립선 건강과 활력에너지 충전을 위한 ‘전립소 쏘팔메토’, 혈액순환 건강에 좋은 ‘뉴트리베이스 오메가3’, 촉촉한 피부를 위한 ‘이너비 아쿠아포스’, 쾌변과 소화에 도움을 주는 ‘해우초’, 100% 천연성분 종합 비타민 미네랄 ‘리얼멀티비타민미네랄’ 등 총 5종이다.

 

제품은 전국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마트몰과 CJ온마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5종을 시작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디팻’ 브랜드와 종합영양제인 ‘H.O.P.E. 슈퍼푸드’ 도 추가로 입점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박기범 건강식품사업부장은 “블리스터 포장은 소비자가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할인점에 출시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이 기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와 멀티비타민 ‘뉴트리베이스’를 통합한 ‘닥터뉴트리’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원통형에서 박스형으로 변경하며 제품의 기능성 및 주요 성분 표기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표기했다.

 

또한, 소비자들이 본인에게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영양밸런스가 필요할 때’, ‘유해산소로부터 보호가 필요할 때’, ‘지친 내 몸에 활력충전이 필요할 때’, ‘뼈 건강이 걱정될 때’,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중년 여성을 위해’ 등의 슬로건을 제품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닥터뉴트리’는 현재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에서 판매 중이다.

 

ad@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