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슈퍼 루키 챌린지(포스터)

 

 

[환경일보] 권소망 기자 = 신인 힙합뮤지션들의 등용문 ‘슈퍼 루키 챌린지’가 전국 고교생을 위한 스페셜로 돌아왔다.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은 미래 전문 래퍼를 꿈꾸는 전국 고교생 및 이와 동등한 자격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슈퍼 루키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슈퍼 루키 챌린지’는 힙합 신인 서바이벌 공연으로 힙합을 하고 싶어 믹스 테이프와 앨범을 발매하고 있지만 공연할 무대나 홍보력이 부족한 신인뮤지션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블랙소울이 주최해 올해 3월, 시즌1을 시작으로 9월에 열린 시즌2까지 전국 각지의 실력 있는 힙합 뮤지션들이 몰려 네이버 뮤직 스페셜에도 소개되는 등 큰 이슈를 끌었다.

 

지난 서바이벌에는 새로운 슈퍼루키를 응원하기 위해 최근 앨범을 발매하고 활발히 활동하는 1세대 언더래퍼 바스코(Vasco)와 하드코어 래퍼로 지지를 받고 있는 이그니토(IGNITO)가 게스트로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각각의 Round마다 힙합을 좋아하는 관중들이 직접 현장 투표를 통해 새로운 슈퍼 루키를 선발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러한 뜨거운 열정을 이어갈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과 함께하는 슈퍼 루키 챌린지’는 전국 고교생 및 청소년들 대상으로 미래 힙합 뮤지션을 양성하고자 한예진 힙합(RAP)학과에서 주최하는 것으로 전문적인 랩과 힙합에 관심 있는 젊은 예비 뮤지션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12월20일까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에서 접수 가능하며, 접수 후 담당자 이메일로 본인이 녹음한 MP3 2곡과 가사, 자기소개서를 보내면 된다. 내년 1월4일 홍대 프리즘홀에서 서바이벌 형식의 본선을 통해 최종 우승자가 가려질 예정이다.

 

대회 수상자에게는 ▷대상-상금 100만원 외 상장 및 트로피, 한예진 입학 시 입학 장학금 전액 혜택(1팀) ▷금상-상금 50만원 외 상장 및 트로피, 한예진 입학 시 입학 장학금 혜택(1팀) ▷은상-상금 30만원 외 상장 및 한예진 입학 시 입학 장학금 혜택(1팀) ▷동상-상장 및 한예진 입학 시 입학 장학금 혜택(2팀) 등 푸짐한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한예진 실용음악학과 류재형 교수는 “전문 래퍼를 꿈꾸는 전국 고교생 및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예진 힙합(RAP)학과에서 미래 전문 뮤지션 양성을 위해 준비한 서바이벌인 만큼 실력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참가해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는 기회를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예진 홈페이지(www.kbatv.org) 또는 경연대회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hiphopcontest)에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somang091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