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권소망 기자 = 박신양, 전도연 주연의 영화 ‘약속’의 OST ‘Good Bye’의 주인공으로 익숙한 스웨덴 출신 가수 제시카가 12년 만에 한국 팬들만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가지고 돌아왔다.


역대 중국 로맨스영화 박스오피스 1위에 빛나는 화제의 신작 ‘시절인연’을 통해 영화만큼 감성적이고 따뜻한 뮤직비디오를 최초로 공개한다. [수입/배급: ㈜드림웨스트픽쳐스, 1월1일 개봉]

‘색계’로 세계적 스타로 발돋움한 탕웨이의 ‘만추’에 이은 두 번째 시애틀로맨스로 주목을 받은 ‘시절인연’은 90년대를 대표하는 로맨스무비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에서 모티브를 얻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사랑과 삶에 대한 영화 속 메시지가 낭만적인 로맨스와 어우러져 관객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며 중국에서 총 860억원의 수익을 거두며 흥행 대기록을 세운 작품이다.

‘One More Night’이라는 노래 제목과 같이 시애틀에 도착한 한 여자와 운전기사인 한 남자의 이룰 수 없는 애틋한 감정이 가득 담겨있는 이 뮤직비디오는 영화 장면과 절절하게 이어져 주인공의 감정을 더욱 세밀하게 묘사한다. 특유의 힘 있는 보컬에 한국적 서정성을 절실하게 담아내는 그녀의 보컬은 이번 곡에서도 여전하다.

찬바람 속 시린 감성을 따뜻하게 데워줄 영화 ‘시절인연’과 90년대를 휩쓸었던 그녀의 더욱 성숙해진 목소리가 궁금한 팬들은 이번 뮤직비디오를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somang091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