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세계적으로 다양한 영화제를 후원하며 많은 영화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JAMESON)'이 배우 겸 감독 유지태와 함께 1월 17일(금) 청담동에 위치한 송은 아트 스페이스 지하2층 아트리움에서 영화 전문가와 대학생, 그리고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을 초대하여 ‘제1회 JAMESON FILM CLUB(제임슨 필름 클럽)’을 진행한다.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이 배우 겸 감독

유지태와 함께 1월 17일(금) 청담동에 위치한

송은 아트 스페이스 지하2층 아트리움에서

영화 전문가와 대학생, 그리고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을 초대하여 ‘제임슨 필름 클럽’을 진행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JAMESON FILM CLUB(제임슨 필름 클럽)은 극장과 같이 제약된 공간이 아닌 자유롭고 오픈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하며 제임슨의 다양한 경험들을 체험할 수 있게 돕는 특별한 글로벌 행사로, 영화를 사랑하며 인생을 즐기는 제임슨의 독특한 브랜드 세계관을 보다 쉽고 자유롭게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국에서는 그 처음 시작을 제2대 미스터 제임슨으로 선정된 배우 겸 감독 유지태와 함께한다. 유지태 감독의 영화 ‘마이 라띠마’를 함께 관람한 후, 영화인으로서의 한 길 인생 이야기 및 영화 제작 스토리, 영화 감독이 되기까지의 경험, 감독으로서의 관점 등 그 동안 관객과 팬들이 궁금해 하던 다양한 질문에 대해 속 시원하게 들을 수 있는 감독과의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

 

이 외에 제임슨과 헐리우드의 유명 영화 배우이자 감독인 케빈 스페이시가 함께 만든 ‘JAMESON FIRST SHOT’의 단편 영화을 관람할 수가 있는데, ‘JAMESON FIRST SHOT’은 제임슨이 후원하고 있는 국제 단편 영화 컨테스트로 미국, 남아프리카, 러시아에서 영화 제작자를 꿈꾸는 신예 영화인들을 대상으로 LA로 초청, 약 2개월 간 직접 영화 감독이 되어 본인이 쓴 스크립트로 영화를 제작하는 제임슨의 특별한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이다.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은 이번 JAMESON FILM CLUB(제임슨 필름 클럽)을 통해 지속적으로 영화인들과 함께 소통의 공간을 만드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제임슨이 후원한 단편 영화들과 함께 국내외 다양한 영화를 만날 수 있을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영화와의 즐거운 만남을 계속 이어나가 진정한 영화 후원자로서 더욱 매진할 것이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