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스포츠
SKT, ‘SK 나이츠 모바일앱’ 선보여
[환경일보] 우승준 기자 =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서울 SK나이츠 프로농구단과 함께 블루투스를 활용한 실내 위치정보기술을 바탕으로 한 쌍방향 신개념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인 ‘SK 나이츠’ 모바일앱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5일부터 각종 앱마켓에 SK나이츠 앱을 등재하는 한편 홈구장인 서울잠실학생체육관 곳곳에 블루투스 비콘(Beacon)을 설치해 홈구장을 찾는 팬들에게 유용한 정보 및 라이브 이벤트 서비스를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한다.

T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등에서 SK나이츠 앱을 설치하고 경기장에 방문하면 입장권 예매 서비스와 연동하여 경기장 3D 맵을 통해 좌석위치를 안내해 주고 현장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이벤트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현장 이벤트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전용 솔루션이 탑재된 이벤트 컨트롤러 패드도 제공된다.

SK나이츠는 3월5일 홈구장 경기부터 본격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SK 나이츠’모바일앱 서비스는 실내 위치정보 기술과 스포츠 이벤트가 융합된 신개념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앱의 첫 사례로 의미를 가진다.

‘SK 나이츠’ 모바일앱 서비스는 SK텔레콤 ICT기술원의 실내 정밀 측위 기술,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플랫폼 및 3차원 실내 지도 제작 기술 등이 결합된 Indoor Location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SKT는 실내 위치정보기술 플랫폼을 바탕으로 향후 전시장, 박물관, 복합쇼핑몰 등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성영 SK텔레콤 스포츠단장은 “SK텔레콤의 앞선 모바일 기술과 국내 최고 관중을 자랑하는 서울 SK 나이츠 구단이 만나 팬들에게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스포테인먼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dn1114@hkbs.co.kr

우승준  dn1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승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