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우승준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수원 소재)은 오는 7월7일부터 2박 3일간 유통업체에서 농산물 판매를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매장관리 능력 향상 및 농산물 전문 판매자로서의 역량 강화를 위해 ‘유통업체 매장관리 스킬업’ 교육을 실시한다.

본 과정은 급속한 유통환경 변화에 맞춰 유통업체 매장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개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유통업체 매장기획 담당자와 직거래 사업장 개설 준비자 등 농식품 유통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이다. 최근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증가 등으로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과목은 소비자 트랜드 변화에 따른 유통환경 변화를 시작으로 매장활성화 방안 및 효과적 매장 구성 기법, 고객클레임 대응 기법 등 유통업체에서 농산물 판매 및 매장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 최대 유통업체에 종사하고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하여 현장에서의 생생한 내용을 전해들을 수 있도록 강사진을 구성하여 교육생의 만족도가 그 어느 때 보다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팀에서 담당한다.

dn1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