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우승준 기자 = 오는 8월14일부터 18일로 예정돼 있는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을 계기로 한 국내․외 한국관광 홍보가 본격화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교황 방문을 맞아 한국을 찾는 외신 기자단(2000여명)의 취재 지원과 한국관광 홍보를 위한 ‘교황방한 한국관광 홍보지원단’ 발대식을 23일 관광공사 16층 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지원단은 메인 프레스센터(롯데호텔) 및 제6회 아시아청년대회장(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 한국관광 홍보부스를 설치·운영, 교황방문지 및 주변 관광지 정보를 팜플렛으로 제작하여 배포하며, 서울시와 공동으로 참가 기자들을 대상으로 프레스투어 등을 실시하게 된다. 아울러 1200만에 달하는 교황 트위터 팔로워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홍보도 활발히 추진할 계획이다.

이밖에 교황방문 카톨릭성지 관광상품화도 적극 추진된다. 관광공사는 8~9월 동안 LA, 뉴욕, 토론토 등지에서 ‘프란치스코 교황 방한투어’ 상품을 기획해 홍보하고, 해외의 카톨릭 언론매체를 초청하여 한국의 매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또 국내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솔뫼성지(김대건 신부 생가 터), 해미 순교성지 등 교황의 방문지와 주변 관광지를 소개하고, ‘교황방문 성지순례 답사’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국민들이 정신적 힐링을 할 수 있도록 ‘힐링투어’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dn1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