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우승준 기자 = 효성의 주요경영진 43명이 6·25를 맞아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정화활동 및 현충탑 참배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상운 부회장, 조현준 사장, 조현상 부사장 등 주요경영진과 마포·방배·수서·안양 등 수도권에서 근무하는 사장단 43명은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 9묘역을 찾았다.

이상운 부회장, 조현준 사장, 조현상 부사장 등 주요경영진과 마포·방배·수서·안양 등 수도권에서 근무하는 사장단 43명은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 9묘역을 찾았다. (효성 경영진의 참배모습)


9묘역은 지난 17일, 효성이 1사1묘역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 효성나눔봉사단이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친 곳으로 전사∙순직한 군인 및 경찰관 총 627위가 안장돼 있다.

효성의 주요경영진 43명이 6·25를 맞아 서울특별시 동작구에 위치한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묘역정화활동 및 현충탑 참배를 위하여 입장하고 있다. <사진제공=효성>


이상운 부회장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목숨 바친 호국영령들을 위로,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자 묘역정화활동 및 현충탑 참배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영진은 한 시간 가량 직접 묘비를 닦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환경정화 및 묘역단장 활동을 펼친 후, 현충탑으로 이동해 화환 헌화를 하고,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한 참배를 진행했다.

경영진은 한 시간 가량 직접 묘비를 닦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환경정화 및 묘역단장 활동을 펼쳤다.


효성은 지난 2일에도 이상운 부회장과 조현상 부사장 등이 충남 계룡대 육군본부를 방문해 ‘나라사랑 보금자리’ 기증식을 진행하고,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현충탑 참배를 진행한 바 있다.

dn1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