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우승준 기자 =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지난 24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의 대상을 수상했다. 기상청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은 올해 9회째로 △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아이디어 제안 등 3개 부분으로 나눠 시상한다.

블랙야크는 이번 시상식에서 기상정보 활용 부문에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국무총리상)에 선정됐다. 제품 개발, 판매에서부터 매장 디스플레이 적용까지 폭넓게 기상정보를 활용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지난 24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열린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의 대상을 수상했다. 기상청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은 올해 9회째로 △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아이디어 제안 등 3개 부분으로 나눠 시상한다. <사진제공=블랙야크>


블랙야크는 기상청 장단기 예보를 바탕으로 제품 기획 단계에서부터 수량 결정, 판매 시기까지 결정한다. 또 2012년부터 'HAT'이라는 신개념 지수를 내놓은 블랙야크는 옷을 착용할 때 소비자마다 온도에 따라 느낌이 달라진다는 점에 착안, 다운제품을 중량 형태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날씨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은 "검증된 기상정보를 확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사업에 반영하는 것이 아웃도어뿐만 아니라 패션사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주요 요소가 될 것"이라며 "블랙야크는 앞으로도 기상정보 활용을 기획, 개발, 마케팅 등 사업 전반에 확대시킴으로써 기업의 리스크를 줄이고 소비자들에게 제품구매의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dn1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