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외모도 하나의 스펙으로 인정되는 시대가 오면서 남자 여자 가릴 것 없이 여드름 없애는 법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으며 다양한 뷰티 프로그램에서도 여드름 피부 고민 해결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여드름은 종류가 다양해 붉은색, 화농성 등 염증 특징에 따라 관리 방법이 조금씩 다르지만 클렌징이 가장 중요하다는 공통점이 있다. 보통은 세안 법에 신경쓰기 보다 피부과에서 여드름 케어를 받고 간단하게 끝내려는 사람들이 많지만 피부과에서 여드름 관리를 받는 것은 단기적인 방법으로 재발 가능성이 높고 가격도 비싸 꾸준히 관리 받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효과적인 여드름 제거를 원한다면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기 전 자신의 여드름 피부 원인을 파악하고 적합한 제품을 통해 꾸준히 세안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몇몇 사람들은 잘못된 세안 방법으로 인해 트러블 피부가 악화 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부터 여드름 피부의 근본적인 원인과 올바른 세안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 민간요법으로 알려진 식초, 녹차, 쌀뜨물 세안 법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시키는 원인

여드름에 좋다고 알려진 식초나 녹차 같은 세안법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러한 민간 세안법들은 자칫 얼굴에 큰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어 되도록이면 자제하는 것이 좋다.

특히 식초 세안법은 지성 피부 남자들에게 좋다고 생각하지만 진한 농도의 식초 세안은 여드름 피부를 악 건성, 홍조 피부로 만들 수도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안전하다. 녹차 세안이나 쌀뜨물 세안법도 마찬가지로 여드름 피부가 따갑거나 커다란 뾰루지가 올라오는 등의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그러므로 세안제를 고를 때는 여드름 피부에 좋은 순한 폼 클렌징 같은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해 세수를 해 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일부 폼 클렌징 거품에는 여드름 피부에 안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파라벤이나 페녹시에탄올 등의 화장품 방부제들이 함유되어 있을 수 있기에 화장품 구입시에는 반드시 전 성분을 확인한 후 구매하여야 한다.

리스킨 관련 이미지.

# 피부 유해 성분 없는 폼 클렌징으로 세안해야 여드름, 뾰루지 같은 부작용 예방 가능

여드름 피부 관리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 세안 법이다. 하지만 각질 제거를 위해 스크럽제나 폼 클렌징 등 세안제를 잘못 선택한다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간혹 여드름 피부인 사람이 얼굴에 각질 제거 스크럽제나 폼을 추천하는 경우도 있지만 스크럽제는 자극적인 세안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칫 여드름 피부를 덧나게 할 수 있어 신중히 사용해 주어야 한다.

또 세안제를 선택해야 할 때는 파라벤프리 같은 화장품을 골라야 하는데 피부에 안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페녹시에탄올이나 미네랄 오일 등의 방부제 들은 여드름 같은 트러블을 더욱 심하게 일으켜 큰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유해 물질을 배제하여 피부 자극이 없이 아기피부 세안 법을 가능하게 해주는 TS 아크네 폼 클렌저는 여드름 피부 세안 방법으로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파라벤이 없는 화장품으로 유명한 에스테틱 브랜드는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브랜드로 판도라샵, GS왓슨스 드럭 스토어에 입점 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티에스 아크네 폼 클렌저는 블로그들 사이에서 여드름 없애는 노하우로 유명한 무 파라벤 화장품으로 파라벤 외에도 화장품 유해성분인 페녹시에탄올과 미네랄오일이 무 첨가 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의 피지 조절 및 트러블 케어에 큰 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이 폼 클렌징은 미세하고 풍부한 거품이 부드럽게 여드름 피부에 작용하여 과잉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더욱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어 주며 고삼 추출물과 트리클로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효과에도 탁월하다.

피부과에서 여드름 제거 수술을 받기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재발 없는 깨끗한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여드름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요즘은 아토피 피부 같이 민감한 타입을 가진 사람들이 많은데 이러한 피부에는 화장품 유해 성분 없는 폼 클렌징을 사용하여 파라벤 부작용 걱정 없이 20대 남성과 여성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 보는 것은 어떨까?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