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창업을 준비하는 자영업 및 외식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환경일보] 우승준 기자 = 신한은행은 한국외식업중앙회와 창업을 준비하는 자영업 및 외식업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외식업중앙회는 외식업을 영위하는 전국 42만 회원과 300만 외식업계 종사자들의 권익을 대변하는 국내 최대 민간 직능 단체로 신한카드사와 지난 3월 식재료 유통사업과 연계한 ‘외식가족공제회 전용카드’를 출시한 바 있으며, 이날 협약식은 서울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렸다.

신한은행은 매년 8만명의 위생교육자와 42만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금교육과 창업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는 한편, 소상공인 및 창업지원 대출 등 자금지원이 필요한 회원들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창업뿐만 아니라 전국에 있는 외식업중앙회 회원들에게 성장단계별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앙회의 음식문화 개선 운동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향후 서민금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상품과 제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dn1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