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우승준 기자 = 외환은행은 지난 28일 그레이스 트래블(대표 한정연)과 ‘외환은행과 함께하는 북촌 투어’ 행사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외환은행과 함께하는 북촌 투어’ 행사는 외국인 고객을 위한 오메가 서비스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시부사와 야수오 한국 엡손 대표를 비롯한 일본, 미국, 대만 등 10개국 30여명의 주요 고객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의 도심 속에서 600년 선조의 숨결이 깃든 한옥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과거 조선시대 양반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북촌마을 투어를 시작으로 한다.

외환은행은 지난 28일 그레이스 트래블(대표 한정연)과 ‘외환은행과 함께하는 북촌 투어’ 행사를 실시했다. <사진제공=외환은행>


이와 함께 북촌 전통공예 체험관에서 아름다운 단청의 역사를 배우고 전통방식으로 직접 문양을 채색하는 단청 액세서리 만들기 등 한국의 전통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가 소통할 수 있는 체험 행사를 진행해 참가한 외국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또 100년이상 역사를 가진 소박한 고옥에서 전통차와 한과를 음미하며 도심 속 과거로의 여행을 마무리 했다.

외환은행 외국고객부 관계자는 "이번 북촌 투어 행사는 국내 거주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를 비롯한 통신·문화·레저 등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가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코자 정성껏 준비됐다”며 "향후 외국인 고객과 함께하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준비해 외국고객시장 선도은행으로서 이미지를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dn111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