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박은희 기자 = 동원F&B(대표이사 박성칠)가 잡곡밥 전문브랜드 ‘쎈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2007년 6월 쎈쿡을 선보인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이며 제품 성분 및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잡곡밥 전문 브랜드인 쎈쿡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리뉴얼한 패키지는 기존 러브동원마크 아래 ‘찰지고 부드러운 쎈쿡’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3000기압 초고압 기술로 만들어 부드럽고 차진 쎈쿡만의 특징을 강조했다.

또한 각 제품마다 포함되어 있는 잡곡 곡물 이미지를 삽입해 잡곡밥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동원F&B가 잡곡밥 전문브랜드 ‘쎈쿡’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난 2007년 6월 쎈쿡을 선보인 이후 처음으로 실시하는 것이며 제품 성분 및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 채 잡곡밥 전문 브랜드인 쎈쿡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사진제공=동원F&B>

동원F&B 관계자는 “3000기압 초고압 기술로 지은 쎈쿡은 부드럽고 차지며 소화가 잘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며 “앞으로 ‘쎈쿡’이 ‘맛있고 건강한 잡곡밥’ 브랜드로 소비자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다양한 잡곡밥 신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잡곡밥 전문 브랜드 ‘쎈쿡’은 시중 유일한 제품인 ‘쎈쿡 100% 발아현미밥’을 비롯해 ‘쎈쿡 찰진약밥’, ‘쎈쿡 팔곡밥’, ‘쎈쿡 보리밥’, ‘쎈쿡 혼합곡밥’, ‘쎈쿡 흑미밥’ 등 총 6가지 잡곡밥과 함께 기본 흰밥 ‘쎈쿡 찰진밥’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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