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박은희 기자 =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 샤틀레점 오픈과 함께 글로벌 5개국 진출을 기념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파리바게뜨 대표 인기 제품인 ‘목장이 신선한 정통우유식빵’, ‘우유듬뿍 굿모닝롤’, ‘정통 잉글리시머핀’ 등 3종에 대해 30% 가벼운 혜택이 제공된다.

‘목장이 신선한 정통우유식빵’은 한 달에 100만개 이상 판매되는 파리바게뜨 매출 1위 제품으로 지난 상반기 전지현이 제안하는 ‘건강 레시피’ 광고 이후 매출이 2배로 급성장했다.

‘우유듬뿍 굿모닝롤’과 ‘정통 잉글리시머핀’ 역시 전년대비 10% 이상 매출 신장을 보이는 등 아침 식사용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 샤틀레점 오픈과 함께 글로벌 5개국 진출을 기념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미국과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지난 23일 국내 베이커리 최초로 빵의 본고장 프랑스에 진출했다.

해외 181개 매장을 운영하며 ‘맛과 현지화’ 전략으로 베이커리 한류를 선도해온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샤틀레점이 유럽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해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빵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 외국 브랜드의 진출이 어려운 프랑스까지 총 5개국 진출이라는 성과를 이룬 것은 모두 고객들의 오랜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사은행사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ehpark@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