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서울시>

[환경일보] 이연주 기자 = 노들섬에서 여름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 서울시에 보내면 추첨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과 사진집 발간의 기회가 주어진다.

서울시는 올해 총 4회 테마별 노들섬 사진공모전을 추진하고 있으며 세번째로 여름을 테마로 한 ‘제3회 노들섬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본 사진전은 현재 텃밭으로 사용하고 있는 노들섬에 대한 새로운 활용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시민들이 참여하고 논의하는 공론화 과정으로서 실시되는 프로그램이다.

자유를 테마로 개최됐던 제1회 사진전(1월~3월)과 봄을 테마로 개최되었던 제2회 사진전(4월~7월)에 이어 이번 제3회 노들섬 사진전에서는 노들섬에서 여름을 즐기는 모습(단, 단순 전경 사진 제외)을 담은 사진을 8월 8일부터 9월14일까지 공모한다.

응모자격는 제한이 없으며 공모 홈페이지(http://www.seoul.go.kr/pdc_idea)를 통해 응모기간 내에 응모하면 된다.

지난 제1회 노들섬 사진전에서는 316점이 응모 접수됐으며 115점이 홈페이지 인기투표 후보작으로 선정돼 1개월간의 인기투표 결과에 따라 11개(동점 2인)의 인기상이 당선됐으며, 이어 제2회 노들섬 사진전에서는 472점이 응모 접수돼 134점이 홈페이지 인기투표 후보작으로 선정되었고 역시 1개월간의 인기투표 결과에 따라 10개의 인기상이 당선된 바 있다.

이번 3회 노들섬 사진전에서도 응모접수, 후보작 선정, 그리고 후보작 인기투표을 거쳐 10점을 선정하고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참고로, 올해 총 4차례 테마별 ‘노들섬 사진공모전’이 모두 개최되는 연말에는 응모작품에 대하여 별도의 통합심사를 거쳐 시상 및 당선작들에 대한 사진집 발간 등도 계획하고 있다.

yeo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