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남녀노소 불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치킨은 국민 간식으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1인 1닭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치킨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치킨을 이용한 요리 레시피가 유행하고 있다. 이러한 레시피는 직접 만드는 과정을 통해 재미적인 요소와 새로운 치킨 맛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에 김병만의 투마리치킨에서는 파워블로그를 대상으로 레시피 이벤트를 통해 참신한 치킨 요리를 선보였다.

 

이 중 최우수로 선발된 파워블로거(편집장 보니)의 치킨 퀘사디아와 치킨 케밥레시피는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장점으로 요리에 취약한 사람들도 많이 도전하고 있다.

 

현재 온라인 상에서 색다른 치킨 요리로 주목 받고 있는 파워블로거(편집장 보니)의 대표적인 치킨 레시피를 살짝 들여다보도록 하자.

 

치킨 퀘사디아와 치킨 케밥 만들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메인 맛을 나타내는 치킨이라고 볼 수 있다.

 

김병만의 투마리치킨은 HACCP 인증을 받은 100% 하림 신선육에 건파우더를 얇게 입혀 항암효과가 뛰어난 마늘과 숙성시킨 소스를 곁들인 치킨으로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이 특징이다.

 

특히 건파우더를 이용하여 튀김옷을 얇게 조리해 기름이 덜 흡수되는 만큼 느끼한 맛은 잡아주고 염지된 간의 맛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또한 식어도 쫄깃한 식감 유지가 가능해 채소와 함께 다양한 레시피 활용이 용이하다.

 

공개된 레시피 중 치킨 퀘사디아는 마늘 향으로 담백한 맛을 내는 웰빙 마늘 투마리치킨과 또띠아를 이용해 양파, 파프리카, 치즈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다. 소스를 기름 두른 팬에 볶아내어 또띠아 위에 올려 모짜렐라 치즈를 뿌린 후 손질한 투마리치킨을 얹어 완성한다.

 

다음으로 치킨 케밥은 달콤한 양념 맛으로 사랑 받는 양념 투마리치킨을 먹기 좋게 찢어 준비하고 파프리카, 적채 등 채소를 손질하여 또띠아 위에 골고루 올려준 뒤 먹기 좋도록 또띠아를 가운데로 말아주면 간단하게 케밥 만들기가 완성된다.

 

레시피 활용에 탁월한 투마리치킨은 한 마리 가격으로 두 마리 치킨을 맛볼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투마리치킨만이 가진 특유의 맛으로 손색없는 요리 재료라는 평을 받고 있다.

 

투마리치킨 관계자는 “당사만이 가진 소스와 비법을 이용해 완성된 치킨을 이용해 다양한 레시피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기 메뉴를 직접 만들어보려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면서 “투마리치킨을 이용한 레시피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다양한 메뉴 연구와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투마리치킨은 달인으로 잘 알려진 개그맨 김병만이 공동대표 맡아 마케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타 프랜차이즈와 차별화된 정책을 통해 체계적인 바이저 시스템 및 구체화된 상권 분석과 매장 운영 연구로 창업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미나푸드 투마리치킨은 가맹점과의 상생이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탄탄한 본사지원과 다양한 레시피, 연구 개발에 몰두하고 있어 향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