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요즘 미디어나 우리 주변에서 흔히 들리는 단어가 ‘입지전(立志傳)’이다. 너도 나도 입지전적인 인물을 자처하며 인생 역정, 그 성공 스토리에 대해 늘어놓는다. 지난 100여 년간, 그 어느 때보다 혹독한 시련과 급격한 성장을 동시에 겪은 대한민국. 어찌 보면 그 시대를 견디고 이끌어 온 그들 모두 대한민국의 영웅일 것이다.

제4회 행정고시를 거쳐 서울시장과 충청북도지사 등 주요 행정직을 역임한 이원종 現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장 역시 ‘입지전’에 걸맞은 인물이다. 그는 공직자로서 이룰 수 있는 꿈을 모두 이뤘음에도 자신이 밟아온 ‘성공을 향한 행보’에 대해 좀체 입을 떼지 않았다. 그저 은퇴 이후 나이를 무색하게 하는 열정으로 후학 양성과 연구에 집중할 뿐이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대표 권선복) 에서 출간한 책‘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는 가치가 있다.

바쁜 시간 중에도 틈틈이 ‘성공을 향한 열정의 시간과 리더로서의 자질’을 원고로 정리하여 한 권의 책으로 엮었기 때문이다. 수많은 독자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에 선보이는 개정증보판은 국가의 부름을 받아 다시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장으로 돌아온 이후 지역발전을 위한 그의 포부와 열정 등을 함께 담아내고 있다.

총 6부로 구성된 내용은 대한민국의 리더를 꿈꾸는 젊은이들이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될 내비게이터로서 손색이 없다. 희망, 성공, 행복, 인생, 리더, 조직이라는 여섯 키워드를 중심으로 21세기 성공리더의 필요조건에 대해 나열한다. 비록 20세기의 리더로 살아왔지만 끊임없이 타오르는 열정은 그의 리더십을 변화하는 시대에 알맞게 늘 진화시켰다. 21세기가 되어 다시 한 번 리더에 자리에 오름으로써 이를 증명하고 있으며 매 구절이 설득력 있게 다가오는 까닭이 거기에 있다.

간절한 꿈을 좇아 결국 성공을 거머쥔, 이 시대를 대표하는 리더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삶을 발전시키고 행복으로 이끌고 싶다면 책 ‘인생 네 멋대로 그려라’의 첫 페이지를 펼쳐 보자.

*저자: 이원종
*출판사: 행복에너지
*출처: 행복에너지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