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창작컴퍼니다>



[환경일보] 이정은 기자 = 2015년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의 전체 캐스트가 공개됐다.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프랑스의 전설적인 극작가 뤽 플라몽동과 유럽의 대표적인 작곡가 리카르도 코치안테 등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완성한 ‘노트르담 드 파리’는 세계적인 성공은 물론, 2005년 첫 내한공연 당시 세종문화회관 최단 기간 최고 관객 수를 기록하며 ‘프랑스 뮤지컬 신드롬’을 일으켰다.

한국 초연 10주년을 맞이해 더욱 의미가 큰 ‘노트르담 드 파리’의 이번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공연은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상징적인 존재인 맷 로랑과 리샤르 샤레스트, 로디 줄리엔느, 제롬 콜렛, 가르디 퓨리 등 2005년 초연 당시 최고 드림팀이라 불리던 프랑스 오리지널 주요 배우들의 출연 확정으로 기대를 모은다.

1999년 콰지모도 역으로 데뷔한 이후 13년 동안 500번 이상 콰지모도로 무대에 선 맷 로랑과 2005년 ‘노트르담 드 파리’ 한국 내한공연에서 그랭구와르 역을 맡아 큰 인기를 모은 리샤르 샤레스트, 2006년부터 2009년까지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내한공연에서 머큐쇼 역을 맡아 뛰어난 노래와 수려한 외모로 한국 관객을 단 번에 사로잡은 존 아이젠이 그랭구와르 역으로 ‘노트르담 드 파리’ 월드투어에 참여해 기대를 불러 모은다.

또한 1만5000:1의 경쟁률의 뚫고 뮤지컬 ‘로빈훗’의 히로인 ‘마리안느’ 역을 차지하며 프랑스의 새로운 뮤즈로 탄생한 스테파니 베다드와 2012년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를 통해 데뷔한 이후, 가장 주목 받는 신예로 활동 중인 미리암 브루소가 에스메랄다로 출연한다.

프렌치 오리지널 버전의 시작을 한국에서!

 

2005년과 2006년 내한공연에 연달아 출연하며 폭발력 있는 보컬 실력과 강렬한 카리스마로 객석을 압도한 클로팽 역의 로디 줄리엔느와 가르디 퓨리, 뮤지컬 ‘레미제라블’, ‘돈 주앙’ 등 대작 뮤지컬에 출연하며 탁월한 연기력을 선보인 프롤로 역의 로베르 마리엥,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 세계 투어공연에서 콰지모도와 프롤로 역을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낸 제롬 콜렛이 프롤로 역으로 다시 ‘노트르 담 드 파리’ 무대로 돌아온다.

이외에도 리카르도 코치안테가 선택한 차세대 콰지모도, 안젤로 델 베키오, 뮤지컬 ‘위 윌 록 유’, ‘락 오브 에이지’ 등에 출연하며 가창력을 인정받은 페뷔스 역의 이반 페노, 플뢰르 드 리스 역의 기대되는 라이징 스타, 스테파니 슈레저 등 최고의 배우들이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프렌치 오리지널 내한무대에 함께한다.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이번 공연은 지난 9년간 프랑스에서도 잠정적으로 중단되었던 프렌치 오리지널 버전이라는 점에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빅토르 위고의 완벽한 문장을 바탕으로, 한 편의 시와 같은 노래로 완성된 ‘노트르담 드 파리’는 프랑스 원어로 들었을 때 그 아름다움이 가장 극대화되는 작품이기 때문이다. 또한 이번 내한공연을 시작으로 2016년에 본국인 프랑스 파리에서 피날레를 장식하는 월드투어를 시작한다.

이 역사적 대장정의 출발점으로 한국을 결정한 것은 ‘노트르담 드 파리’를 향한 한국 관객들의 폭발적인 사랑 덕분이다. 현재 프렌치 오리지널 팀은 지난 공연을 재정비하고 한 단계 더 나아간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연습에 매진 중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