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한국잡월드 상상놀이터 포스터<자료제공=제이티컬쳐>

[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어느새 성큼 차가운 겨울이 다가왔다. 코끝을 시리게 하는 추운 날씨, 우리 아이와 함께 어디로 떠나볼까? 올 겨울은 아이들에게 재미와 숨겨진 재능을 찾아줄 색다른 체험전 상상놀이터에서 실컷 놀아보자.

한국잡월드 지하1층 한울강당에서 지난 11월1일부터 12월28일까지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체험전 ‘상상놀이터’가 열린다.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고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놀이 체험전 ‘상상놀이터’는 보는데에 그치는 전시가 아닌, 직접 만지고 뛰어놀며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이다.

특히 뇌를 말랑말랑하게 해주는 브레인 놀이터를 콘셉트로 내세우면서 아이들이 자신들의 생각대로 마음껏 상상하며 뛰놀 수 있는 공간을 창조했다.

 

이는 어린이 체험전시 최초로 드라마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해 참여하는 아이들이 체험전 전체의 스토리라인에 따라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해준다.

상상놀이터는 호기심 가득한 마법의 숲, 공감각적 상상체험 바람의 숲, 역할수행을 통한 정서 공유를 할 수 있는 왕거미 숲 등 상상력은 물론 감성까지 자극하는 아름답고 흥미로운 공간들을 통해 어린이들 본인만의 상상력을 키우고 사물을 또 다른 시각에서 볼 수 있는 창의성과 독창적인 사고, 통찰력을 키워줄 수 있는 기발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약 두 달 간 한국잡월드에서 열리는 상상놀이터는 체험 시 약 80분가량 소요되며, 평일(화~목)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 단체관람만 가능하다. 금요일에는 오전 단체 입장, 오후는 3회차(14‧15‧16시)에 한해 개인관람이 허용된다.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18시까지(입장 마감 16시30분) 30분 단위로 개인관람이 가능하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체험전 상상놀이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이티컬쳐 페이스북(www.facebook.com/jtculture)과 블로그(http://blog.naver.com/jtculture_1)에서 알수 있다. 단체관람(20명 이상)은 1544-8015로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개인관람문의는 02-745-0308에서 예약 가능하다.

parksoonju@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