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미래 에너지수요관리 및 효율시장 선도’와 ‘국민과 함께 하는’ 에너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최근 ICT를 활용한 에너지신산업 창출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 에너지수요관리 정책·기술업무의 총괄 역할을 수행하던 수요관리정책실이 에너지신산업 총괄 및 효율자원시장 시범보급기능까지 확대하여 담당할 계획이며, 에너지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하여 국정과제인 에너지바우처 사업의 본격 추진을 위한 에너지복지실을 신설키로 했다.

 

또한, 산업부문 에너지 수요관리 및 효율향상 정책의 효율적 연계를 위해 집단에너지보급 업무를 산업에너지실로 통합·이관하는 등 부서별 일부 기능 조정을 통해 업무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더불어, 지방이전 대응 강화를 위해 지역본부 총괄기능을 기획조정실로 이관하여 전사적인 조직체계 재정비 및 사업관리를 강화하고, 부서별 재난·안전관리 기능을 명확히 하여 재난·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에너지관리공단 변종립 이사장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에너지절약 정책 수행 및 창조적 에너지수요관리 사업모델 발굴을 지원하여 에너지수요·효율관리 총괄기관으로서 국가 에너지이용합리화에 기여할 것”이며 “에너지바우처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국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공공서비스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ksh@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