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산업은행은 1월2일 본점 지하대강당에서 임직원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통합산은 시무식 겸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KDB산업은행 홍기택 회장. <사진제공=KDB산업은행>


[환경일보] 박재균 기자 = KDB산업은행은 1월2일 본점 지하대강당에서 임직원 약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통합산은 시무식 겸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통합경과보고에 이어 홍기택 회장의 신년사 겸 통합 기념사 낭독, 통합선포 및 결의문 낭독, 신임 본부장·부서장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KDB산업은행 홍기택 회장은 신년사 겸 통합기념사에서 “통합산은으로 거듭난 산업은행은 대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민간의 참여가 어려운 영역에서 Risk Taker의 역할을 더욱 과감하게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기술금융에 대한 지원 등 창조경제 활성화와 PE, PF, M&A 등을 활용한 해외시장 개척에 앞장 설 것이며, 통일금융의 개척자로서 구체적이고 실천가능한 통일금융방안을 연구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통합산은의 탄생이 과거로의 회귀가 아닌 새로운 시대적 요구에 부응한 것인 만큼 임직원들의 셀프혁신과 윤리경영 Mindset이 한층 강화된 조직문화를 만들어 냄으로써 산업은행의 글로벌 경쟁력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금융시장의 선진화를 앞당기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parkjk22@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