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www.kbcard.com / 사장 김덕수)가 평소 타 지역으로의 여행이 쉽지 않았던 탄광촌 어린이들이 소중한 여행의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1박2일간의 서울 나들이를 지원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KB국민카드는(www.kbcard.com  사장 김덕수 ) 평소 타 지역으로의 여행이 쉽지 않았던 탄광촌 어린이들이 소중한 여행의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1박2일간의 서울 나들이를 지원했다.

이번 행사는 강원도 흥전아동센터 및 도계아동센터 초등학생 3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1월8일부터 1박2일간 KB국민카드 본사 견학을 비롯해 평소 어린이들이 가고 싶어했던 한글박물관, 63빌딩 등 서울 시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문화 체험의 시간으로 꾸며졌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지난해 9월 영월·양양·홍천 등 벽지 소재 10개 초등학교 어린이 111명에게 3박4일간 서울 및 제주 수학여행 기회를 제공한 바 있으며, 향후 격오지 및 낙도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 사업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브랜드전략부 김대영 팀장은 “이번 여행이 탄광촌 어린이들에게 작지만 소중한 추억의시간으로 기억되기를 기대한다”며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견문을 넓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선 보일 예정”이라 밝혔다.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