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국내 은행권 대출자는 1000만명이 넘고, 2014년 기준으로 가계 부채가 1000조원을 넘어섰다. 국민 1인당 2000만원 정도의 빚을 갖고 있다는 것인데, 가계부채의 증가는 결국 나라 전체의 경제를 얼어붙게 만든다.

빚으로 차를 사고, 집을 사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고 갈수록 늘어가는 생활비와 자녀들의 학자금 등 가계부채는 더욱 증가하게 된다.

이렇게 쌓인 부채를 제대로 갚지 못해 채무가 더욱 증가하고 결국 연체로 인한 어려움과 빚 독촉에 의한 어려움을 겪게 된다. 빨리 해결 할수록 악화를 막을 수 있으나 이를 고금리 대출 등으로 돌려 막고 있다면 악순환은 반복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경우 합법적으로 채무를 조정 받고, 갚지 못하는 남은 채무에 대해서는 탕감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개인회생, 개인파산 제도다.

개인회생, 파산 제도는 신용불량자나 많은 채무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 아르바이트, 일용직, 계약직, 직장인 등 일정 소득이 있는 이들 중 채무의 일부를 변제하면 최대 90%까지 면책을 받을 수 있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제도이다.

하지만 최근 개인회생, 개인파산 신청자들이 법원에 무분별하게 접수하는 바람에 기각 사례가 늘고 있다. 전문적이 지식과 노하우가 없는 상태로 진행하면서 기각돼 쓸데없이 시간을 허비하고 있어 어려움을 더욱 힘들게 안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성실하게 빚을 탕감할 수 있는 좋은 제도지만, 이를 악용하는 이들이 있어 무조건적으로 신청을 받아주지 않기 때문에 기각 가능성을 고려하여 전문가의 상담이 반드시 필요하다.

불법 브로커 및 법률지식이 없는 이들의 상담을 받고 큰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문 법률 사무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개인회생 관련 사건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맡기면 이러한 피해를 피할 수 있으며, 개인회생과 파산 등의 신청자격, 준비서류, 절차 등을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다수의 경험과 안정적인 진행을 바탕으로 새해에는 더 많은 채무자를 돕기 위해 지온 법률사무소 관계자는 1년 365일, 24시간 언제든 최선을 다해 상담해, 채무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재기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상담신청 페이지 (http://개인회생파산.net/)를 통해 무료 상담신청이 가능하며, 전화상담(02-512-6877) 신청도 진행 중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