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신규직원 141명은 지난 주말 1박2일 일정으로 경북 안동에 있는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을 찾아 선비문화체험 인성교육을 받았다. <사진제공=NH농협은행>


[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NH농협은행 신규직원 141명은 지난 주말 1박2일 일정으로 경북 안동에 있는 도산서원 선비문화수련원을 찾아 선비문화체험 인성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선비정신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청렴과 결백, 배려와 존중, 충과 효의 정신을 통해 은행원이 갖추어야 할 도덕성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 신규직원들은 도산서원에서 전통복장을 입고 퇴계선생께 인사를 드리는 알묘례(謁廟禮) 체험을 통해 강건한 선비정신을 본받고자 하는 다짐의 시간을 갖고 이어 퇴계 종택을 방문, 종손과의 대화를 통해 선비의 겸손과 배려의 삶에 대해 배웠다.

선비정신에 대한 현장탐방을 마치고 도산선비문화수련원 김병일 이사장의 ‘21세기 나의 삶과 선비정신’ 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듣고 그룹별로 '수신제가치국을 위한 실천과제'에 대한 토의를 하고 하루를 마무리했다.

이튿날 선비들의 건강관리 비법인 ‘활인심방(活人心方)’을 시작으로 전일토의한 내용을 발표·공유하며 다시 한번 실천의지를 다지고 수련을 마쳤다.

김호민 경영지원본부 부행장은 “금번 체험을 통해 은행원으로서 정도를 지키는 마음가짐과 태도를 길러 바르고 강직한 농협인이 될 것을 믿는다” 며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