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대한민국 대표 QSR(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롯데리아(대표: 노일식)가 12일부터 홈서비스 배달 직원 채용을 위한 대표번호를 운영한다.

롯데리아 홈서비스 대표번호는 1588-2925번으로 롯데리아 본사에서 09시부터 18시(주말 및공휴일 제외)까지 지원자 접수를 모집하고, 희망 근무 인근 매장으로 지원자를 안내한 후 해당 지원자의 채용여부는 매장에서 면접을 실시 후 결정한다.

롯데리아 홈서비스 근무 희망자는 만 18세 이상 원동기 면허 및 운전면허 소지자에 한하며, 채용자는 근무에 필요한 보험 가입 완료 후 매장에서 근무를 실시하게 된다.

롯데리아의 인력 채용은 매장에서 직접 이루어져 오던 현 채용 절차를 본사에서 추가적으로직접 관리하며, 본사의 채용 인력 관리를 통해 직영•가맹의 원활한 홈서비스 직원 인력 확충을 목적으로 대표 번호를 운영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직영점과 가맹점의 현장 인력 수급의 안정화를 위해 대표번호를 운영하게 되었다.”며 “채용 창구의 추가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일원화를 통해 지원자와 매장 간의 빠른 피드백을 통해 안정적인 배달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