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김승회 기자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 과 삼성전자는 갤럭시S6 출시를 앞두고, 갤럭시S시리즈를 사용해온 SK텔레콤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S 어워드’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S어워드’의 ‘S’는 SK텔레콤과 삼성전자의 공통 이니셜을 의미한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과 삼성전자 이상국 한국총괄 모바일영업팀장(전무)은 31일 오전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SK텔레콤 공식 대리점에서 ‘SK텔레콤-갤럭시S’ 마니아 고객 7명을 초청해 갤럭시S6(엣지) 교환권, SK텔레콤 1년 무료통화 이용권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을 증정했다.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갤럭시S 시리즈 이용 고객 1,500 만 명 돌파 및 갤럭시S6 출시를 기념해, 양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온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1위 사업자간 지속적 협력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금일 ‘S어워드’행사에 수상자로 초청받은 SK텔레콤 고객은 ▷갤럭시S1~S5 시리즈 모델을 모두 사용한 고객(S매니아), ▷2010년 6월 출시된 갤럭시S1을 현재까지 사용중인 고객(S레전드), ▷가족 모두가 갤럭시S 시리즈를 사용 중인 고객(S 패밀리) 총 7명이다. (각 어워드 대상자가 다수인 관계로, 최초 가입일 우선 적용)

갤럭시 S 시리즈 선택한 SK텔레콤 고객 총 1,500만 명
현재까지 SK텔레콤 고객 중에서 갤럭시S1부터 S5까지에 이르는 갤럭시S 시리즈를 선택한 고객은 약 1,500만 명이다.(회선 기준) 1,500만 대 갤럭시S시리즈 단말기 총 길이는 약 2,300KM(세로 기준)로, 서울-부산 거리의 6배에 이른다.

다수 고객들이 SK텔레콤 이동통신서비스와 갤럭시S 시리즈를 선택한 배경에 대해 SK텔레콤은 ▷1위 통신회사와 1위 제조사의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 ▷차별화된 단말기 성능과 뛰어난 이동통신 요금제/서비스 경쟁력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단독모델 출시 등에 힘입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한편 SK텔레콤은 4월 1일 오전 9시부터 갤럭시6•갤럭시6 엣지 예약 가입을 온라인 T 월드 다이렉트 및 4천 여 공식인증대리점을 통해 실시한다.

예약가입 신청 후 4월 10~13일 사이에 개통한 고객은 온라인 T월드 다이렉트에서 삼성 정품 무선충전 패드를 신청해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갤럭시S 시리즈’ 5년간의 이모저모
지금까지 SK텔레콤이 출시한 갤럭시S 시리즈는 총 13개 기종이며, 이 중 5종이 SK텔레콤 전용 모델이다. (*갤럭시S1 2종, 갤럭시S2 3종, 갤럭시S3 2종, 갤럭시S4 4종, 갤럭시S5 2종, *상세 내역 첨부 참조)

2010년 6월 출시된 삼성전자 최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1(공식 명칭 : 갤럭시S)은 지금까지 총 340만 대 판매됐다. 현재까지 번호이동이나 기기변경없이 출시 5년이 경과한 갤럭시S1을 계속 사용하는 SK텔레콤 고객은 약 1만7천 명에 달한다.

또한 지금까지 출시된 갤럭시S 시리즈 총 13개 기종 모두를 사용한 고객은 1,600명이며, 10개 이상을 사용한 고객은 2,400명이다.

한편 출시 직후 고객 반응이 가장 뜨거웠던 기종은 갤럭시S3다. 갤럭시 S3는 출시 직후 이틀간 6만대, 1주일간 13만대, 1개월간 36만대가 개통되는 기록을 달성했다. SK텔레콤은 갤럭시S6가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으로 호평을 받는 만큼, 출시 직후 고객 반응도 갤럭시S3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텔레콤 윤원영 마케팅부문장은 “SK텔레콤과 삼성전자는 국내 이동통신과 스마트폰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1위 사업자로서 국내 ICT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나갈 것” 이라며, “SK텔레콤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18년 연속 1위에 빛나는 최고의 상품•서비스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의 자부심을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ksh@h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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