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현재 수요자들은 아파트값 상승에 대한 높은 피로도를 느끼고 있으며, “공급과잉으로 인해 추후 아파트 전세가 및 매매가가 크게 떨어질지도 모른다”고 걱정하고 있다.

 

실제로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일부 아파트의 매매가는 분양가에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한 부동산 전문가는 “추후 아파트 거래를 통한 시세차익은 기대하기 힘들 것”이라고 전했다.


이에 아파트 입주를 포기, 아파트를 대체할 거주지를 찾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고 있으며 그 결과 신축빌라 거래량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 중에 있다.

 

빌라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 신축빌라 분양 매매 전문 업체의 도움을 받아 좋은 매물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첫째, 불법 확장 구조를 피하라
불법 확장은 준공 후에 샌드위치 패널과 단열재 시공 등을 통해 불법으로 공간을 확장하는 것을 뜻하며, 하자발생률이 높고 불법인 만큼 추후 강제 이행금이 부과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등기부등본상의 면적과 실 면적의 차이가 큰 빌라라면 불법 확장을 의심해보지. 또한 옥상에서 내려다 봤을 때 샌드위치 패널로 천장공사가 되어있다면 불법 시공인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매물을 피하는 것이 좋다. 


둘째, 내부마감이 꼼꼼한지 확인하라

빌라 수요자들 대부분은 평수, 인테리어, 금액에만 관심을 갖는다. 그러나 그 곳에 함정이 있다. 집을 보러갔을 때 내부마감 부분이나 몰딩부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잘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마감처리가 잘되어 있다는 것은 곧 골조 및 설비 역시 꼼꼼하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이다.

 

셋째, 시세보다 저렴한 집을 피하라
“싼 게 비지떡이다”라는 속담이 있듯이 저렴한 신축빌라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가격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낚기 위해 저렴한 외장재나 단열재를 사용하여 가격을 낮춘 경우가 있다. 그로 인한 피해는 모두 소비자의 몫이므로 시세보다 더욱 저렴한 빌라라면 의심해보자.

 

넷째, 건축회사의 행적을 살펴라
다수의 건축과 분양 사례를 가지고 있는 건축회사는 풍부한 건축노하우를 가지고 있으며 그 노하우를 토대로 하자 발생률 또한 낮기 때문에 처음 시공 및 분양을 맡은 건축회사보다는 오랜 경력의 건축회사가 선보인 신축빌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허위매물, 불법 확장 등의 피해 없이 좋은 매물을 찾고자 한다면 신축빌라 분양 매매 전문 업체( http://www.1800-1076.com/ )을 도움을 받아보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