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솝은 유해성분이 없는 여드름 비누로 피지와 블랙헤드 등을 제거해 말끔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또한 TS 솝은 알로에와 비타민E 등 각종 우수한 미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여드름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사진 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최근 사춘기를 겪고 있는 청소년부터 성인 남녀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피부를 갖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효과적인 여드름 피부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성인들은 여드름으로 인해 생긴 자국과 흉터 없애는 법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인데 이에 병원을 찾는 이들도 많아졌다.

여드름 자국과 흉터 없애는 시술은 여드름 제거 치료에 도움을 줘 효과적인 여드름 흉터 치료방법으로 꾸준히 선호되고 있지만 지속적으로 생기는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붉은 자국과 패인 흉터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부위별 원인을 바로 알고 여드름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위별 여드름의 원인을 살펴보면 먼저 이마 여드름은 과다 피지 분비와 머리카락이나 헤어 용품 등의 피부자극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볼 여드름은 가장 긴 시간 동안 반복적으로 생겨나는 얼굴 부위 중 하나로 볼을 자주 만지는 습관이나 잘못된 화장품 보관 및 사용법에 의해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턱 여드름은 주로 성인에게서 나타나는 여드름 종류 중 하나로 여성의 경우에는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생리통이 심할 때 나타나고, 그 외 피부 각질이 모공을 막아 나타나는 각질각화 이상 현상이 주된 원인이 된다.

이처럼 이마와 볼, 턱 등에 나타나는 얼굴 여드름의 원인은 부위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여드름피부의 특징 중 하나인 과다 피지 분비는 염증을 악화시켜 후에 더 많은 여드름을 만들게 되고 잘못된 압출과 관리 방법으로 인해 자국과 흉터를 남기기 쉽다. 따라서 얼굴에 붉은 여드름 자국과 패인 흉터를 남기지 않기 위해서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피지를 우선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 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깨끗한 클렌징에 신경 써야 하며 여드름 비누를 사용할 경우에는 유해성분이 없는 천연 유래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공 속에 깊이 박혀 있는 피지를 포함해 블랙헤드와 같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해서는 모공브러쉬나 여드름타올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모공뿐만 아니라 얼굴 각질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여드름 타올은 화농성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 및 각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줘 자국 및 흉터를 미리 치료 및 예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로 잘 알려진 화장품 브랜드는 여드름 세안에 효과적인 비누와 타월을 갖추고 있으며 이 화장품 브랜드는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달성하면서 사람들 사이에서 보다 선호되고 있다.

TS 솝은 유해성분이 없는 여드름 비누로 피지와 블랙헤드 등을 제거해 말끔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또한 TS 솝은 알로에와 비타민E 등 각종 우수한 미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여드름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TS 훼이스타올은 거품 비누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여드름 타올로 모공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꼼꼼하게 클렌징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TS 훼이스타올은 초 극세사 섬유로 만들어져 민감성피부도 사용이 용이하며 거칠어진 피부결을 매끄럽게 케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세안 후에는 여드름 전용 화장품으로 꾸준히 스킨케어 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특히 피지 분비가 많은 남자들은 여드름피부에 좋은 스킨, 로션 등과 같은 기초화장품을 활용해 관리하는 것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요즘에는 성인뿐만 아니라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여드름화장품도 많아졌기 때문에 피부과의 여드름 치료 후 집에서도 보다 효율적인 피부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여드름의 색소침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킨, 로션과 함께 여드름 부위에 스팟이나 연고를 바르거나 패치를 붙이거나 여드름을 압출기로 제거해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에 도움을 주는 것이 좋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