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웰빙트렌드가 확산되며 지난해 에코 입지를 자랑한 아파트들의 분양 성적이 돋보인다. 분양시장에서 친환경을 벗하며 웰빙을 지향할 수 있는 차별화된 힐링 거주 공간이 수요자의 마음을 훔치면서 녹지공간을 구비한 웰빙아파트들이 잘 팔렸다. 삶의 질이 중시되며 주거공간에 대한 인식도 변하는 양상을 띤 것이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형성되면서 단지 인근에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운동 및 산책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어 선호되고 있다. 이에 강, 산, 공원, 호수 등을 둔 아파트들이 힐링 프리미엄을 품고 분양시장에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주택시장에서 선전을 거듭한 양우건설㈜이 충남 서산시에 공급한 ‘서산 양우내안愛 퍼스트힐’은 분양 전부터 쾌적한 부춘산 에코 입지와 풍부한 생활 인프라로 수요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자연환경 속에서 도심의 편리함을 향유할 수 있다는 점이 어필됐다.

실제 서산 양우내안애는 청약 결과에서도 897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358명이 청약해 최소 경쟁률 10.48:1로 순위에서 마감하며 입지적 메리트를 뽐냈다. 서산시 읍내동 일원에 들어서는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 1위인 중소형아파트로서 59㎡, 72㎡, 84㎡, 지상 19층~23층 15개동으로 구성된 943세대 대단지 아파트다.

이 아파트의 입지는 ‘서산이 아껴둔 명품 주거입지’로 불린다. 부춘산 자락에 위치해 산과 서산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경관이 탁월하며 부춘산 체육공원, 울음산공원, 성암서원, 봉화산에 둘러싸여 차별화된 웰빙 라이프를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이 아파트는 분양 전부터 웰빙아파트로 통했다”면서 “도시자연공원으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과 더불어 탁월한 조망권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 아파트는 비경(祕境)을 갖춘데다 서산시청, 문화회관, 시립도서관, 롯데마트 등 관공서와 편의시설이 이미 갖춰진 서산도심에 자리해 도심과 자연을 넘나드는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직주근접과 학주근접이 가능하다. 인근 산단 및 서산테크노밸리까지 차량으로 10분 대 거리로 출퇴근이 편리하며 단지에서 학돌초, 부춘중이 도보 10분내에 위치해 가까우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돼 있다. 게다가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지녀 29번, 32번 국도와 649번 지방도를 통해 대산항, 태안, 당진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대단지아파트의 장점인 커뮤니티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가구당 1.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계획해 동간 거리를 극대화하고 사이사이에 풍부한 조경을 배치했다, 양우앞마당으로 명명된 광장과 아름드리 커뮤니티 센터가 선큰을 에워싸고 조성 돼 있다. 뿐만 아니라 ‘게스트하우스’가 갖춰져 가족, 친구, 친지의 방문 등 각종 행사 및 손님맞이에 유용한 시설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양우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4Bay(방 셋과 거실 전면 배치) 신평면설계’로 4계절 채광과 통풍, 탁트인 개방감을 더했다. 전체적으로 수납공간이 강화된 신평면으로 발코니 확장시 최신 트렌드 주방 팬트리 및 아일랜드 주방, 침실 붙박이장, 주방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드레스룸, 파우더장을 제공해 품격 높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는 앞 동으로는 프리미엄이 형성돼 거래되는 상황”이라면서 “입지를 비롯해 여러모로 경쟁력 있는 아파트로서 재작년에 분양한 아파트와 같은 수준의 합리적인 분양가가 큰 장점으로 부각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 시내에서 절대 볼 수 없는 분양가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부터는 가계부채종합대책 시행으로 인해 아파트 등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경우 이자와 원금을 함께 분할상환해야 한다. 하지만 개인 담보대출을 받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신규분양을 받는 집단대출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해석된다. 이에 올해에도 신규 분양시장에서 훈풍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2016년 전국 주택 매매가가 3.5%, 전세가는 4.5% 상승할 전망이다.

서산 양우내안애 퍼스트힐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석남동 111-2번지에 위치해 있다.(분양 문의 : 1670-1772)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