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F 바머 수더 데이는 스킨과 로션이 합쳐진 아침 전용 스킨케어 화장품으로써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상피세포 성장인자 EGF 성분을 함유했으며 여드름 트러블이나 뾰루지, 외부자극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 재충전을 기대할 수 있다. <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최근 겟잇뷰티는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여드름 피부 관리법으로 스킨토너 및 로션이나 압출기 대신에 사용하면 좋은 스팟, 패치 등의 기초 화장품을 사용한 스킨케어를 소개해 눈길을 끈 바 있다.

이처럼 여드름 흉터 없애는 방법에 도움을 주는 여드름 케어 스킨로션, 스팟, 패치, 비누 등은 방송에 소개될 정도로 여드름 관리에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여드름 화장품을 계획 없이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그 특징과 사용법, 주의사항을 알아본 후에 이용하는 것이 좋다.

10, 20대의 좁쌀, 화농성 여드름을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스킨토너나 로션 또는 수분크림, 스팟, 패치와 같은 기초화장품도 고려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를 관리하려면 피지 컨트롤이 가능한 스킨로션이나 스팟, 수분크림 등의 화장품으로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도 생각해봄 직하다.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피지 컨트롤 기능의 로션과 수분크림 등으로 기초화장을 한 후에 유분기 없는 선크림이나 파운데이션 또는 파우더 등의 화장품을 활용하면 피지로 번들거리지 않는 투명한 얼굴 피부 연출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지 흡착력이 좋은 코팩으로 코 부위의 피지를 제거해 없애는 방법이나 녹차, 달걀을 활용한 천연팩도 효과적인 피지 없애는 방법으로 고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선호되고 있는 수분 에센스와 앰플 또는 크림과 같은 고보습 효과를 기대할 만한 기초 화장품이나 피부 재생시간에 맞춰 바르고 자면 피부장벽강화를 도와주는 EGF같은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 여드름 흉터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도 피부 고민 해결의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기능성 화장품 부문에서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을 차지한 브랜드(http://bit.ly/1NvDzwL)의 EGF 바머 수더 데이 & 나이트 2-STEP 세트는 건성, 지성 등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 가능해 여드름을 유발하는 피지의 과잉 분비 조절을 기대할 수 있다. 이에 균형 잡힌 유, 수분 밸런스가 기대되는 화장품 세트로 꼽힌다.

이 세트에 포함된 EGF 바머 수더 데이는 스킨과 로션이 합쳐진 아침 전용 스킨케어 화장품으로써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주는 상피세포 성장인자 EGF 성분을 함유했으며 여드름 트러블이나 뾰루지, 외부자극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 재충전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EGF 바머 수더 데이 & 나이트 2-STEP 세트의 EGF 바머 수더 나이트는 피부 진정과 유연에 좋은 4가지 꽃 추출물을 함유해 잠자는 동안 지친 피부의 편안한 진정을 기대할 수 있는 밤 전용 화장품이다.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병원 치료뿐만 아니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민감해진 여드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화장품 사용해 피부를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피부는 잠을 자는 시간 동안에 재생 능력이 높아지는데 여드름 흉터 및 자국으로 칙칙해진 얼굴 피부를 회복시켜 주고 싶다면 밤 전용 화장품이 포함된 천연 여드름 스킨로션, 수분크림 등의 기초 세트나 여드름흉터를 미리 없애는 제거 방법에 도움이 되는 스팟, 패치 등을 사용해 투명한 피부 관리를 기대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