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스포츠
유럽 세미패키지 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 단독 운영 ‘스페인 유소년 축구캠프’ 기획상품 출시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유럽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은 2016년을 맞아 다양한 유럽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페인 소도시여행’ 상품에 이어 선보인 ‘유소년 축구캠프’는 자유나침반과 독점계약을 체결한 FIFA/UEFA 공식 에이전시 스페인 랏츠스포츠(LAZZ SPORTS S.L)와 함께 공동 기획 및 제작한 상품이다.

FIFA/UEFA 공식 에이전시 랏츠스포츠는 전 세계 축구인들을 상대로 축구여행, 축구캠프, 공식 A매치 경기 주선, 친선경기 주선을 맡고 있는 피파 공식 에이전시로 전지훈련 및 친선경기를 위한 해외 방문 시 축구 코치부터 매치 주선, 축구 훈련장 및 축구 경기장 수배 부분까지 진행하고 있다.

‘유소년 축구캠프’는 자유나침반이 기존에 선보이던 유럽여행 상품과는 다른 성격의 상품으로 눈길을 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단 FC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본거지인 스페인은 축구선수를 꿈꾸는 이들에겐 꿈의 무대라고 할 수 있다.


현재 FC바르셀로나 B팀에는 한국 차세대 선수들이 소속되어있어 스페인 축구 유학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하지만 현재 FIFA 규정에 따라 유럽연합 비회원국 여권을 소지한 미성년자의 경우 유럽 내 구단에서 정식으로 선수등록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합법적으로 입단 테스트를 받고 선수등록이 어려운 실정에서, 스페인 축구 문화와 훈련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는 바, 유럽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은 스페인에 설립된 FIFA/UEFA 공식 에이전시인 랏츠스포츠와 함께 공동으로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축구 전지훈련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자유나침반 관계자는 “무작정 어린 자녀를 현지에 유학 보내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여 개발된 본 상품은 스페인 내 전문 축구 교육 시설과 협력하여, 전지훈련 및 친선경기를 주선하고 참여케 하여 스페인에서 유럽 축구를 몸소 체험하고 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자유나침반 ‘유소년 축구캠프’는 오랜 경력의 FIFA/UEFA 공식 에이전시 랏츠스포츠 소속 코치 진으로 운영되며, 훈련이 진행되는 훈련장은 스페인 내에서 사계절 주간, 야간 훈련이 모두 가능한 몇 개 되지 않는 훈련장 중 한 곳으로 규모가 가장 크고, 스페인 바르셀로나 외곽에 위치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훈련장은 천연 잔디 구장 4곳, 인조 잔디 구장 3곳, 하이브리드 잔디 구장 1곳으로 구성되어 여러 구장을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 샤워실, 휴게실, 응급실 등 모든 시설이 최상급으로 설비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지내게 될 숙소는 훈련장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인공해변, 스파 및 헬스 시설 등을 갖춘 최신식 리조트로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안전 및 의사소통 문제는 자유나침반 바르셀로나 지사에서 직접관리로 인하여 훈련과 친선경기, 그리고 누캄프 경기관람,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책임지고 진행할 예정이다.

‘유소년 축구캠프’ 관련 상품 구성 당시 스페인 현지 지사에서 직접 현지답사 및 현지 인프라를 체크하였으며, 상품을 통해서 아이들이 축구 훈련뿐만 아니라 스페인 문화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축구훈련은 연령대와 실력에 맞는 맞춤 훈련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최상의 구장에서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이 진행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또한 유럽 최남단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온화한 날씨의 스페인은 전지훈련의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자유나침반 스페인 ‘유소년 축구캠프’ 의 훈련 상세 일정 및 특전 등 자세한 내용은 자유나침반 홈페이지(www.compassfree.com) 및 전화(1644-4813)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자유나침반은 ‘가이드가 있는 자유여행’(세미 패키지)의 ‘원조’ 여행사로 유럽 전 지역에 지사가 있다. 특히 스페인에는 직영 지사와 직원들을 두고 현지에서 직접 여행객을 관리하고 있어 중간 유통 체계 없이 거품 없는 비용으로 다양한 여행상품을 설계 및 안내하고 있다.

press@hkbs.co.kr


오성영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물관리 일원화 ‘환경정책 100분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