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유럽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은 2016년을 맞아 다양한 유럽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페인 소도시여행’ 상품에 이어 선보인 ‘유소년 축구캠프’는 자유나침반과 독점계약을 체결한 FIFA/UEFA 공식 에이전시 스페인 랏츠스포츠(LAZZ SPORTS S.L)와 함께 공동 기획 및 제작한 상품이다.

FIFA/UEFA 공식 에이전시 랏츠스포츠는 전 세계 축구인들을 상대로 축구여행, 축구캠프, 공식 A매치 경기 주선, 친선경기 주선을 맡고 있는 피파 공식 에이전시로 전지훈련 및 친선경기를 위한 해외 방문 시 축구 코치부터 매치 주선, 축구 훈련장 및 축구 경기장 수배 부분까지 진행하고 있다.

‘유소년 축구캠프’는 자유나침반이 기존에 선보이던 유럽여행 상품과는 다른 성격의 상품으로 눈길을 끈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구단 FC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의 본거지인 스페인은 축구선수를 꿈꾸는 이들에겐 꿈의 무대라고 할 수 있다.


현재 FC바르셀로나 B팀에는 한국 차세대 선수들이 소속되어있어 스페인 축구 유학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하지만 현재 FIFA 규정에 따라 유럽연합 비회원국 여권을 소지한 미성년자의 경우 유럽 내 구단에서 정식으로 선수등록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합법적으로 입단 테스트를 받고 선수등록이 어려운 실정에서, 스페인 축구 문화와 훈련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는 바, 유럽전문여행사 자유나침반은 스페인에 설립된 FIFA/UEFA 공식 에이전시인 랏츠스포츠와 함께 공동으로 유소년 선수들을 위한 축구 전지훈련 상품을 개발하게 되었다.

자유나침반 관계자는 “무작정 어린 자녀를 현지에 유학 보내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여 개발된 본 상품은 스페인 내 전문 축구 교육 시설과 협력하여, 전지훈련 및 친선경기를 주선하고 참여케 하여 스페인에서 유럽 축구를 몸소 체험하고 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자유나침반 ‘유소년 축구캠프’는 오랜 경력의 FIFA/UEFA 공식 에이전시 랏츠스포츠 소속 코치 진으로 운영되며, 훈련이 진행되는 훈련장은 스페인 내에서 사계절 주간, 야간 훈련이 모두 가능한 몇 개 되지 않는 훈련장 중 한 곳으로 규모가 가장 크고, 스페인 바르셀로나 외곽에 위치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훈련장은 천연 잔디 구장 4곳, 인조 잔디 구장 3곳, 하이브리드 잔디 구장 1곳으로 구성되어 여러 구장을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 샤워실, 휴게실, 응급실 등 모든 시설이 최상급으로 설비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지내게 될 숙소는 훈련장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인공해변, 스파 및 헬스 시설 등을 갖춘 최신식 리조트로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안전 및 의사소통 문제는 자유나침반 바르셀로나 지사에서 직접관리로 인하여 훈련과 친선경기, 그리고 누캄프 경기관람,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책임지고 진행할 예정이다.

‘유소년 축구캠프’ 관련 상품 구성 당시 스페인 현지 지사에서 직접 현지답사 및 현지 인프라를 체크하였으며, 상품을 통해서 아이들이 축구 훈련뿐만 아니라 스페인 문화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축구훈련은 연령대와 실력에 맞는 맞춤 훈련 시스템으로 진행되며, 최상의 구장에서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이 진행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또한 유럽 최남단에 위치해 사계절 내내 온화한 날씨의 스페인은 전지훈련의 최적의 장소로 꼽힌다.

자유나침반 스페인 ‘유소년 축구캠프’ 의 훈련 상세 일정 및 특전 등 자세한 내용은 자유나침반 홈페이지(www.compassfree.com) 및 전화(1644-4813)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자유나침반은 ‘가이드가 있는 자유여행’(세미 패키지)의 ‘원조’ 여행사로 유럽 전 지역에 지사가 있다. 특히 스페인에는 직영 지사와 직원들을 두고 현지에서 직접 여행객을 관리하고 있어 중간 유통 체계 없이 거품 없는 비용으로 다양한 여행상품을 설계 및 안내하고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