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지루성두피나 탈모로 인해 손상된 두피를 진정시켜주며 풍부한 영양 공급을 통해 두피 가려움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 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중, 장년층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원형, M자, 정수리 탈모 증상은 최근 젊은 20, 30대 여성, 남성들 사이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탈모 증상을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이나 한의원은 전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늘어나고 있는데 병원에 방문하는 대부분의 탈모 환자들을 살펴보면 두피에 지루성피부염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지루성두피염은 보통 나이가 들 원형, M자, 정수리 탈모의 초기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지루성두피염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다면 심각한 탈모방지를 위해 올바른 두피관리법을 꾸준히 실천해주는 것이 좋다.

지루성두피염의 증상을 살펴보면 날이 갈수록 머리에 비듬이 많아지거나 머리를 감아도 안면으로 기름기가 번지고 두피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심한 두피 가려움증으로 트러블 염증까지 발생시킬 수 있는 지루성두피염은 과다 피지 분비가 주된 원인이다. 이 때문에 상대적으로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두피를 가진 여성, 남성들은 지루성두피염에 의한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두피케어에 1순위로 신경을 써주어야 한다.

지루성두피염을 치료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전문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 탈모치료제를 처방 받아 탈모 약을 복용하는 것이 있으며 비용이 부담스러운 여성, 남성들은 피부과나 두피 클리닉에서 스케일링이나 마사지를 받기도 한다.

두피 스케일링은 지루성두피염 완치를 위해 꾸준히 하는 것이 좋지만 클리닉 센터를 주기적으로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해 두피관리를 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탈모방지 샴푸를 구매할 때에는 지루성두피염으로 인해 가는 모발을 굵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뛰어난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다른 두피관리 제품을 함께 사용해주는 것도 지루성두피염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최근에는 여자, 남자 헤어 제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들이 많아지면서 집에서도 손쉽게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데, 건강한 두피, 모발관리를 위해서는 탈모방지 샴푸와 함께 헤어 토닉을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헤어 토닉은 탈모에 좋은 샴푸와 달리 지루성두피와 모발에 수시로 뿌릴 수 있어 효과적인 탈모방지법으로 선호되고 있는데, 헤어 토닉에 의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사용법을 지켜야 한다.

겟잇뷰티에도 소개된 적 있는 헤어 토닉의 사용법은 지루성두피에 적당량을 뿌린 후, 손가락 끝이나 탈모방지 빗을 이용해 톡톡 두드려주면서 흡수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며 좋은 헤어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는 브랜드 별 헤어 토닉 후기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선호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 (http://www.hamocell.com/)의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미용실 헤어 제품으로 입 소문을 타면서 많은 여성, 남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 헤어 토닉은 지루성두피나 탈모로 인해 손상된 두피를 진정시켜주며 풍부한 영양 공급을 통해 두피 가려움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스칼프 앤 헤어 토닉은 모근을 강화시켜 탈모를 방지해주고 가는 모발의 굵기를 증가시켜 건강한 모발관리가 가능하다.

헤머셀의 헤어 토닉을 사용해본 여성, 남성들은 “뿌리는 즉시 두피가 건강해지는 느낌이에요” “탈모방지 샴푸와 함께 사용하니 효과 2배네요” “탈모 초기 증상이 나타나고 있는 남자친구에게 선물해줬는데, 너무 좋아합니다” 등의 호평을 남겼다.

원형, M자, 정수리 탈모는 중. 장년층뿐만 아니라 신생아나 아기를 출산한 산모에게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탈모는 초기에 제대로 치료를 해주면 증상을 완화시키고 대머리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탈모로 발전할 확률이 높은 지루성두피염이 발생한 경우에는 좋은 헤어 제품으로 건강한 두피, 모발관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최근 두피 가려움증이 심해지고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면 지루성두피염을 의심해보고 지루성두피염 및 탈모 초기 치료방법을 잘 실천해주기 위해 탈모에 좋은 샴푸와 함께 헤어 토닉 등의 헤어 제품을 사용해 지루성두피염을 치료하고 원형, M자, 정수리 탈모를 방지해보도록 하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