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2월15일 스마트뱅킹을 통해 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신한S뱅크’를 전면 업그레이드 한 ‘신한S뱅크 UP’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환경일보] 이재용 기자 = 신한은행은 스마트뱅킹을 통해 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신한S뱅크’를 전면 업그레이드 한 ‘신한S뱅크 UP’을 출시했다고 2월15일 밝혔다.

‘신한S뱅크 UP’은 사용자인 고객 중심으로 개편되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모든 금융거래를 가능하게 하고자 하는 ‘Full-Banking’ 전략이 반영되어 이용 가능한 금융업무와 특화서비스를 추가하고 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 금융플라자로 재탄생했다.

첫째, ‘신한S뱅크 UP’은 이용할 수 있는 금융업무를 대폭 확대했다. ‘신한 Mycar 대출’ 및 주택·전세자금대출 신규 신청, 신용대출 연기 신청 등을 가능하게 했다.

특히 ‘신한 Mycar 대출’은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해져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파트 매물과 담보대출 가능 금액 등을 조회할 수 있는 ‘마이홈앤론’에서는 기존에 행정구역별로만 제공했던 매물정보에 초등학교 학군별 정보를 추가해 초등학교 진학 예정이거나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 고객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했다.

둘째,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의 자산관리를 위한 여러 가지 특화서비스도 추가되었다. 계좌의 월말 잔액 추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했고 각종 자동이체, 이자납부 등 주요 금융 일정을 달력 형식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가 추가되었으며 나이, 수입, 지출 등의 정보를 통해 재무상태를 진단해주고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자금과 추천 상품을 알려주는 자산관리·설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셋째, ‘신한S뱅크 UP’은 이용 고객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메뉴 카테고리를 재구성하고 화면 배치를 변경하여 고객이 원하는 업무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뱅킹에 6자리 간편 비밀번호를 적용해 계좌조회, 월말 잔액추이, 모임관리, 푸쉬알림, 가계부 등의 업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간편 비밀번호 방식에는 1인 1기기만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도록 최초 등록시 사용 단말기 정보를 매칭 등록하게 해 보안성을 더욱 강화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스마트뱅킹 활용 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금융당국에서도 금융개혁의 일환으로 핀테크 육성을 강조하는 등 스마트뱅킹과 관련된 다양한 상황들을 고려하여 선제적으로 전면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신한S뱅크 UP’은 리딩뱅크의 금융 전문성과 IT기술을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향후 스마트뱅킹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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