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 www.wooribank.com)은 은행권 최초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과 연계해 환율과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24시간 365일 송금 신청이 가능한 ‘위비 퀵 글로벌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비 퀵 글로벌송금’은 우리은행 국외점포로 외화 송금시 중개은행을 거치지 않고 현지에 바로 전달되는 서비스로, 1일 미화 2천불 한도 이내에서 연간 5만불까지 중국, 일본, 인니, 홍콩, 싱가포르, 바레인, 베트남 등 10개국으로 송금이 가능하다.

특히, 베트남, 필리핀, 스리랑카, 네팔 등 4개국은 수취인 계좌가 없더라도 송금번호, 수취인 성명 등 송금정보만 확인 후 현지의 제휴은행에서 돈을 받을 수 있는 ‘무계좌방식’으로 송금서비스를 제공한다. 송금인은 위비톡을 통해 송금 정보를 수취인에게 외국어로 전달할 수 있다.

본 서비스로 송금을 보내는 경우, 주요통화(USD, JPY, EUR) 50%, 기타통화 30% 환율 우대 및 송금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모바일 메신저인 ‘위비톡’과 연계해 송금하는 경우에는 추가로 전신료를 50% 우대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뱅크를 통한 신속한 글로벌 송금은 물론, 위비톡 대화 도중 바로 금융서비스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함도 갖췄다”며 “향후 고객 생활 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위비톡을 SNS와 금융, 오픈 마켓을 융합한 통합 금융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친지나 지인에게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외화기프티콘’ 서비스도 위비뱅크를 통해 16일 오픈했다.

건별 미화 50불 이상 ~ 500불 이하 상당액의 외화를 구매해 휴대폰 문자메시지(SMS) 및 위비톡 또는 카카오톡으로 발송이 가능하며, 선물 가능한 통화는 USD, EUR, JPY, CNY 등 4개국 통화다.

수령인은 외화기프티콘에 있는 인증번호와 신분증 지참 후, 전국 우리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