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분양을 진행 중인 SK건설의 ‘휘경 SK뷰’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 지난해 마포구 공덕동에 위치한 새 아파트에 입주한 주부 A씨는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서 보내고 있다. 휘트니스를 비롯해 수영장, 골프연습장이 있어 운동을 즐길 수 있는데다 자녀의 어린이집까지 단지 내에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A씨는 “이전에 누리 못했던 양질의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해 보니 삶의 질도 좋아지고 입주 만족도도 높다”고 밝혔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단지 안에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이 아파트를 고르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과거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은 놀이터, 경로당 일색이었지만 최근에는 단지 내 휘트니스는 물론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등 종류가 다양해졌다.

단지 안에 커뮤니티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면 날씨나 거리에 상관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가족들과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은 아파트 가치를 결정 짓는 요인으로도 작용하고 있어 시세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은 단지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요인으로 자리잡았다”며 “커뮤니티 시설이 특화된 경우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주거 선호도나 향후 프리미엄 등도 더 높게 나타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전국 분양시장에서는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들이 선전을 거듭하는 양상이다. 최근 분양을 진행 중인 이 같은 아파트 중에서는 SK건설의 ‘휘경 SK뷰’를 주목할 만하다.

SK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휘경동(휘경2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일대에 휘경 SK뷰를 공급해 눈길을 끌었다. 이문, 휘경뉴타운의 첫 번째 분양 물량으로 지하 3층, 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59~100㎡, 총 900가구로 구성됐다. 이 중 총 369가구가 일반 물량이다. 지난 12월에 청약을 마감했으며 현재는 전용면적 84㎡를 포함한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하고 있다.

휘경 SK뷰에는 휘트니스, 탁구장, 실내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주민회의실, 어린이집 등이 들어서 인근 지역 내 높은 수준의 커뮤니티시설을 갖췄다.

커뮤니티시설뿐만 아니라 단지 곳곳 입주민을 편의를 위한 설계가 적용됐다. 먼저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에 차가 없는 안전을 중시한 단지로 구현했다. 또한 일반적인 주차면적(2.3X5.0M)보다 10cm 더 넓은 주차구획을 제공하며 특히 이 중의 20%는 일반적인 주차면적대비 20cm나 더 넓은 확장형인 광폭주차장으로 제공된다.

또한 방문자 영상확인, 통화기능은 물론 방범, 가스, 비상기능을 갖춘 홈네트워크 월패드는 물론 부부욕실 비상폰, 주방 TV폰 등을 제공한다. 일괄소등 스위치는 외출 시 세대내 조명을 소등(현관센서등 제외)시킬 수 있고 가스밸브 차단 기능도 있어 낭비되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또 세대 현관에서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도 있다.

지하주차장, 어린이 놀이터에 200만 화소 고화질 CCTV가 실시간으로 24시간 작동하며 지하주차장에 비상벨도 설치해 안전을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한 단지를 실현할 계획이다. 동별로 무인택배 시스템을 설치해 편리한 택배 서비스도 받아 볼 수 있다.

이 단지는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조경에도 힘썼다. 녹지율이 약 30% 이상에 달하며 생태형 연못이 있는 중앙광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휘경 SK뷰 계약자 김모씨는 “그 동안 노후아파트에만 거주해 새 아파트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이용해 보고 싶은 마음이 컸다”며 “휘경 SK뷰는 단지 입지나 평면뿐만 아니라 실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음에 들어 계약을 결심했다”고 말했다.

휘경 SK뷰는 1호선 외대앞역을 도보로 닿을 수 있는 역세권으로 단지 인근 다양한 버스 노선을 이용해 서울 주요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동부간선도로 진출로와 인접해 강남 등 서울 도심권과도 빠르게 닿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경희대병원 등 편의시설이 가깝고 단지 동쪽으로 중랑천과 인접해 있으며, 남측에 위치한 배봉산 공원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한 한국외대, 경희대 등 명문대를 비롯해 사립초등학교인 삼육초, 경희초가 가까워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견본주택(서울시 동대문구 휘경동 118-10번지)은 사업지 내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문의는 전화로 할 수 있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