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석진하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4월27일(수)부터 3일간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되는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준비 과정’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aT의 지원으로 전국 각지에 개설돼 농산물유통의 새로운 방식으로 각광 받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각 지역 참여 농가와 소비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점차 확산되고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 개설 준비 과정’은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고자 하는 각 지자체와 농협, 기타 준비조직들이 궁금해하는 개설 준비과정을 꼼꼼하게 파악하고 점검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번 교육은 실제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해 운영 중인 현장전문가로 이루어진 강사진이 로컬푸드의 개념과 같은 기초정보로부터 실무준비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사례를 들어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교육 참가자들의 사업 여건을 함께 분석하고 그에 알맞은 계획을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은 교육생들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이론과 실무에 더해, 수도권의 대표적인 로컬푸드 직매장을 견학해 그 직매장의 실무자로부터 실제 운영과정과 현황을 청취하고 참여 농가를 만나볼 수 있는 현장교육이 병행된다.

sjh2141@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