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독서마라톤


[안성=환경일보] 윤진국 기자 = 안성시 진사도서관은 책읽기를 독려하는 독서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월부터 독서 마라톤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독서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의 동기유발 및 흥미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달 6월 행사 ‘독서마라톤 속의 1일 마라톤’이 6월 24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진사도서관 어린이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독서마라톤 속의 마라톤’은 독서마라톤 참가자들이 어린이자료실에 모여 함께 책을 읽는 1일 독서마라톤으로, 참가자 각자 읽은 책 페이지수를 모두 합해, 진사도서관 둘레인 1,526페이지(진사도서관 연면적1,526㎡)를 협동해서 완주하는 행사이다.

당일 본인이 읽은 책 페이지 수의 두 배를 개인 기록으로 인정하며, 개인코스 참여자도 가족 단위로 참여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전문 이야기 강사의 ‘다 함께 듣는 재미 솔솔 이야기’와 ‘독서마라톤 퀴즈’도 함께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독서마라톤대회 참여자만 신청할 수 있으며, 2016년 독서마라톤대회는 진사도서관 자료실에서 6월 30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독서마라톤 속의 1일 마라톤>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전화(☎678-4093~6, 진사도서관팀)나 홈페이지(www.apl.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2016년 진사도서관 독서마라톤대회와 6월 행사 “독서마라톤 속의 마라톤”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

hermes.youn@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