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오닝 브랜드 수상



[평택=환경일보] 윤진국 기자 =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28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 볼륨에서 개최된 『2016. 소비자 선정 국가 브랜드 대상 시상식』 농ㆍ특산물 통합브랜드 부문에서 ‘평택시 슈퍼오닝’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대한민국 만 16세 이상 소비자를 성별·연령별·직업군으로 표본 추출해 인지도·선호도·만족도·신뢰도·충성도(재구매력) 등 5개 항목에 걸쳐 소비자 온라인, 방송, 언론매체 설문조사로 선정됐다.

슈퍼오닝 브랜드는 평택시 농ㆍ특산물 통합브랜드로서 2006년 평택시가 조례를 제정 농업인, 농협, 평택시가 함께 일구어낸 명품 브랜드이다.

그동안 슈퍼오닝 브랜드를 명품화 하기 위하여 평택시에서는 평택만의 적정한 품목을 선정하여 재배 매뉴얼을 제작 농가에 보급함과 아울러 종자 선정에서 유통과정까지 철저하게 관리하여 2008년부터 2010년까지 전국 우수브랜드로 선정 러브미 휘장을 수여 받기도 했다.

특히, 슈퍼오닝의 공격적 마케팅을 통해 미국, 독일, 캐나다, 대만 등에도 꾸준히 수출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싱가포르 농산물 수입업체 등과의 MOU를 체결하고 지난달 18일 싱가포르에 첫 수출의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공재광 시장은 “이번 수상은 슈퍼오닝이 안전하고 깨끗한 대한민국 최고의 먹거리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소득 증대는 물론 미국, 중국 등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추진해 슈퍼오닝 농산물의 세계화를 도모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hermes.youn@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