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환경일보] 윤진국 기자 = 평택시립도서관(관장 김종만)은 7월부터 8월 여름방학동안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제공해 관내 어린이들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고자 어린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7월 16일에는 어린이들의 관심사인 ‘공룡’을 주제로 저자와의 만남을 진행한다. <살아있는 공룡화보 130>의 저자 홍우식 작가와 함께 생생한 공룡이야기를 통해 공룡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해당 행사는 7월 1일부터 선착순 접수이며 평택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방문 또는 전화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여름방학특강으로 새싹배움터 인기강좌를 여름방학에 다시 만나는 시간을 가진다. 영유아 책놀이 프로그램 ‘생각팡팡 동화마을’,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 ‘꼼지락 꼼지락 토털공예’와 ‘실험으로 배우는 과학’ 총 3개 강좌가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일시와 대상은 상이하며 도서관 홈페이지 및 도서관 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7월 5일부터 선착순이며 평택시립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방문 또는 전화 접수가 가능하다.

오는 8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은 도서관 방학 프로그램의 꽃인 여름독서교실이 진행된다. 초등 3~5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여름독서교실은 도서관 사서와 함께 도서관 이용교육 및 정보활용교육, 아침독서 및 주제별 독서교육, 독후활동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진행한다. 독서교실을 참여한 어린이 중 우수참여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상이 주어지며 자세한 사항은 7월 중 홈페이지 및 도서관내 게시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기타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net)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평택시립도서관 어린이 자료실(☎031-8024-5465~66)로 문의하면 된다.

hermes.youn@gmail.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