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최천욱 기자 = 2016 지역 수출상담회(SPOEX FALL)가 오는 10월25일(화) 대전광역시 유성구, 호텔리베라 유성 다이너스티홀 2층에서 열린다.

2016 지역 수출상담회(SPOEX FALL)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개발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스포츠산업 활성화와 스포츠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열리는 행사이다.

최근, 국적을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바이크, 레저, 캠핑, 스포츠 의류 및 신발, 골프, 헬스기구 등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함에 따라 그에 따른 국내 기업들의 참여와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2016 지역 수출상담회(SPOEX FALL)(이하 '스포엑스폴')는 미주/남미, 중동, 인도, 동남아 및 중화권 등 해외 유수의 바이어 30여명과 국내 스포츠 용품 생산업체가 1:1 매칭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로서 이를 통해 국내 스포츠산업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전 세계 스포츠산업 시장 진출의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 담당자는 "국내에서도 바이크, 레저, 캠핑, 스포츠 등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국내 유수의 스포츠기업들이 뛰어난 제품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의 해외 진출이 이루어지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스포츠개발원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ob20267@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