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이창우 기자 =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의원 한정애)은 오는 11월1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2030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정부는 신기후체제 마련을 위해 2030년까지 배출전망치 대비 37% 감축 목표안을 담은 ‘국가별 기여방안(INDC)’를 제출했고 현재 감축 목표 달성을 위해 관계부처 합동으로 감축 로드맵을 준비 중에 있으며, 연내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홍일표 국회기후변화포럼 대표의원의 주관으로 국회에서의 ‘파리협정 비준 동의안’ 처리에 앞서 INDC에 관한 구체적 이행 계획이 담긴 ‘2030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안을 살펴보고, 각계의 의견 수렴을 통해 실질적 목표 달성과 기여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국무조정실 녹색성장지원단 임석규 부단장이 ‘2030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의 주요 내용과 향후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이어 지정토론에서는 전국경제인연합회, 환경운동연합, 국회예산처, 대학교 등 사회 각계의 관련 전문가들의 심도 깊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홍일표, 한정애, 이정미 국회의원, 이지순 녹색성장위원회 위원장, 전의찬 세종대학교 교수 등 각계 주요인사 및 관계자 등이 참여할 예정이며, 토론회의 참석 신청은 홈페이지(www.climateforum.or.kr)를 방문하거나 대표전화(02-784-1400)로 문의하면 된다.

tomwait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