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 한옥의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 다양한 측면에서 한옥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한옥 미디어 공모전이 ‘2017한옥박람회’ 주최로 열린다. 공모전은 사진과 영상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한옥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접수 마감은 2017년 1월6일까지다. 


요즘 한옥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일상에서 한옥은 이미 하나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인테리어, 디자인 분야는 물론 한옥이 결합한 현대식 건물 등 도심에서 발견할 수 있는 '한옥'이 눈에 띄게 늘어난 만큼 이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참가가 기대된다.


한옥 사진 공모전은 ‘일상에서 만나는 한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올해로 처음 시도되는 한옥 영상 공모전은 한옥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는 취지로 20~30초 내외의 영상이 모집 대상이다. 영상 부문은 애니메이션을 포함한 모든 양식이 가능하다.

대상, 우수상 등의 수상작은 상품과 상장이 수여되며, 2017한옥박람회 기간 동안 한옥 전시와 함께 어우러진 대형 규모로 상영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017한옥박람회 홈페이지(www.han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7한옥박람회는 2017년 2월9일부터 12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