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호남권
보성군, 건설공사 감독자 업무 지침 교육 실시


[보성=환경일보]임 묵 기자 = 보성군은 지난 15일 보성군청 대회의실에서 건설공사 감독자 85명을 대상으로 감독자 업무 지침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건설공사 적정시공과 품질향상, 사후관리, 공사감독자의 청렴도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건설공사 감독업무 수행에 필요한 사항과 일상감사 및 계약심사에 관한 사항, 2017년 신속집행 추진사항, 하도급관리 등 계약업무 준수사항 등으로 진행됐다.

윤병선 부군수는 “건설공사 감독자 업무지침을 바탕으로 건설관련 감독업무 처리 시 신중을 기하고, 감사지적 사항과 부실시공 사례집을 통해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건설공사 감독자 직무교육을 통한 업무연찬으로 군민에게 신뢰 받는 군정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건설사업 관계자들과 재해예방 및 부실공사예방 회의, 현장안전관리 교육 및 부실공사예방 교육, 사업장 안전점검 등을 수시로 실시하여 적극적인 현장행정 및 사건·사고 없는 안전한 보성 만들기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limm2262@hkbs.co.kr


임묵  limm2262@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묵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서울시, 물 순환 시민문화제 개최
[포토] ‘한국사회, 탈원전의 시대로 갈 수 있는가?’ 토론회 개최
[포토] 환경부, ‘4차 산업혁명과 환경’ 콘퍼런스 개최
[포토] ‘기후안전사회로의 전환 국제 워크숍’ 개최
[포토] ‘2017 Climate Scouts 기후변화 전문가 특강’ 개최
여백
오피니언&피플
[기고] 보이지 않는 지구의 청소부 ‘미생물’[기고] 보이지 않는 지구의 청소부 ‘미생물’
[기고] 빛의 마술사, 모네[기고] 빛의 마술사, 모네
여백
Back to Top